부사동 “스스로 해결하는 살기좋은 동네

○ 이은권중구청장은 2월 7일 오후 2시 중구 부사동사무소(3층 회의실)를 연두 방문해 자생단체장, 노인회장, 주요인사 25명들로부터 건의사항, 생활상을 들었다.

- 이청장은 참석자들과 악수한 후 “편안한 마음을 대화를 해보자”고 말문을 열면서 “여러분이 구청장으로 뽑아주어 활동한 지도 7개월이지나 해도 바뀌었다.” 말한 뒤, “구민이 선출해준 구청장으로 기대와 희망에 부응하는 최선을 다할 각오로 임하고 있다” 밝혔다.

○ 이날 주요 대화 내용은

- 부사동 새마을 협희 이종진 회장

복전암과 신일여중사이 부사동260-2번지 하수도와 지면과의 높이차가 심함, 방지턱이 높아서 주정차가 불편할 뿐만 아니라 밤에는 더 위험함, 도로를 깍아서 지면과 맞춰주기를 건의했다.

- 부사동 바르게살기위원회 송석태 회장

남대전고 앞 국도인 도로는 급커브지역으로 위험이 상존하고, 남대전고, 청란여중고, 보운초등학교 2800여명이 등하교시 이용하고 있으나 주민들이 불안한 생활을 하고 있다.

- 부사칠석보존회 김준헌 회장

부사칠석놀이 대통령상을 수상한 대전의 무형문화제 수준으로 계승발전을 해왔다. 그 결과 2006년도 7월 칠석보존회관이 개관 운영 중에 있으나 구청의 여건등을 고려해 칠석유래비 건립을 건의한다.

- 기타 여러분들이 부사시장발전대책강구, 보운초등학교 통행로확보, 자율방범대의 인원확보 등 다수의 의견이 많이 발표되었다.

□ 이은권구청장 답변내용

○ 이종진회장님이 말씀하신 복전암과 신일여중사이 부사동260-2번지 도로 밀링공사는 3-4월쯤에 시행하도록 하겠습니다.

○ 송석태 위원장이 건의하신 남대전고 앞에 육교설치는

⇒ 대전시에서는 현재 육교철거를 실시중임. 필요해서 육교를 설치해도 시민들이 이용하지 않고 무단횡단을 하기 때문에 엄청난 예산을 들여서 설치하는 육교가 무형지물이 되고있는 상태임. 구에서 결정할 사항은 못되어 대전시와 경찰청과 협의해보겠습니다. 본인생각으로는 자치단체에서 등학교시간에 봉사활동 하는것도 좋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 김준헌회장의 부사칠석놀이 계승발전을 위한 보존회 유래비 건립은

⇒ 복지회관에서 당장 시급한 것은 비품구입이라고 생각되며 비품구입에도 많은 경비가 필요한데 많은 비용을 들여 유래비를 건립해야 하는가는 의문임. 유래비를 세우지 않고도 유래비와 관계있는 다른 방법을로 모색하는 것이 어떨까 생각합니다.

○ 주민들의 칭찬에 감사하고, 주민들의 희망에 용기를 얻음으로 해서 앞으로 더욱 열심히 하겠음. 주민들 모두 스스로 일을 하고 부족한 부분은 도움받는 것임.

○ 동네의 환경은 구청에서 단속 전에 동을 사랑하는 마음으로 주민들 스스로가 앞장서자. 우리가 우리 동네를 지키고 사랑하자. 항상 긍정적인 생각으로 임하고, 긍정적인 생각을 가지고 부족한 부분에 대해서 채워나가자.

○ 재래시장의 활성화는 본인들 스스로의 노력이 중요함. 우리동의 재래시장은 우리가 이용해야지 다른동에서도 이용함.

□ 이은권구청장이 보고한 2007년도 주요업무내용

○ 보문산 종합관광단지 조성 : 5개권역(대사지구,호동지구,관음지구,현평지구,사정지구)의 종합관광단지 조성이 추진중으로 대사지구는 공원으로서의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 보문산에 우레탄포장으로 산책, 조깅에 도움이 될 수 있게 할 계획이다.

○ 우리나라에서 유일한 뿌리공원내 만선교에 조명시설 설치와 성씨(50여개정도) 조형물을 더 넓힐 예정으로 학생들의 학습장과 평생교육장으로 활용할 수 시설을 보강할 것이다.

○ 중구문화원건립 계획중으로 대전고앞에(구 충남예식장)을 구에서 매입하여 1,2층은 중구문화원으로 3.4층은 중구의 여성들을 위한 다목적 복지관으로 활용할 계획임

○ 옛 중구청사분에 공원조성은 현재 임시주차장으로 활용중인데 공원으로 조성할 예정으로 7월에 공사 착공하여 연말이나 2008초에 공사준공할 계획임

○ 태평동지역에 고등학교을 설립예정 이 지역에 고등학교가 없는 관계로 중학교 자녀를 둔 집에서 전출이 많은 상황으로 고등학교 설립 계획으로 현재 위치선정중

○ 선화동에 한마음체육관 같은 국민체육센타 건립추진

○ 옥계로의 교통선에 소나무로 공원조성

○ 문화동 한밭도서관 근처에 방송통신대학교 유치 예정

○ 문창,부사동 하수관 교체공사시행 장마진후에 하수구 근처에서 악취가 심함. 올해부터 시작해서 하수관 교체 공사예정

○ 보건지소 개소 : 중구청옆에 보건지소 개소(2월26일에 open)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