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복은 우리나라 전통을 담은 옷이다. 불편해 보이는 것 같아도, 막상 입어보면 의외로 편하고 또 직선과 곡선의 조화로움을 담은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다. 체형에 콤플렉스가 있는 이들이라면 한복으로 체형을 커버할 수 있다.

또한 한복의 매력을 더 잘 느낄 수 있는 곳이 경복궁이다. 어느새 경복궁 근처에서 한복을 대여할 수 있는 곳이 많아졌다. 외국인 관광객, 경복궁 나들이를 즐기는 연인들이 색다른 데이트를 즐기기 위해 경복궁 한복대여를 많이 하기 때문이다.
 
‘도령아씨한복대여점’은 경복궁 한복대여점으로, 경복궁역 근처에 위치 해있다. 경복궁까지 1분이면 도착하여 지하철역에서 매장까지, 매장에서 경복궁까지 접근성이 뛰어나 한복체험을 하기에 더없이 좋다.
 
경복궁 한복 도령아씨는 오픈한지 얼마 되지 않은 곳으로, 엘리베이터를 이용 해 편하게 방문할 수 있다. 또한 확장공사를 마쳐 넓고 깨끗한 매장에서 한복을 고르고, 충분히 넓은 탈의실에서 한복으로 갈아입을 수 있다.
 
매장 안쪽에는 10명 이상이 한 번에 갈아입을 수 있는 대 탈의실도 있어 단체 방문 시에도 불편함 없이 빠르게 진행할 수 있다. 한복을 한 번도 제대로 입어본 적이 없었어도 전문가가 한복 착용을도와주어 어려움이 없다.
 
뿐만 아니라, 북촌 한옥마을 한복대여, 인사동 한복대여도 진행하고 있는 도령아씨는 새로운 한복, 세련된 한복을 위해 개성있고 고급스러운 디자인의 한복을 선보여 선택의 폭이 넓다. 전문가가 직접 어울리는 한복을 추천해줘 잘 맞는 한복을 입고 사진도 예쁘게 남길 수 있다.
 
여성 한복은 물론 남성 한복도 다양하다. 곤룡포, 세자복, 내시복 등 종류가 다양하며 매일 매장에서 손세탁 및 다림질을 하여 최대한 깨끗하게 관리하고 있다. 간단한 머리 손질, 댕기, 배씨머리띠, 락커 또한 무료로 이용 가능해 가격에 대한 부담도 적다.
 
한편 창경궁, 창덕궁, 덕수궁은 매주 월요일, 경복궁은 매주 화요일 휴무이며 궁에 따라 입장 마감시간이 달라지므로 방문 전 자세한 정보 확인은 도령아씨 대표 홈페이지에서 확인 할 수 있고 SNS에서는 많은 사람들의 다양한 한복 후기도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