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년 1월 1일 대전 엑스포다리, 맨몸으로 풍광 즐기며 이색 ‘새해맞이’

‘2018 대전 맨몸마라톤’ 대회 포스터. 맥키스컴퍼니 제공.

충청권 주류 기업 맥키스컴퍼니(회장 조웅래)가 주관하는 ‘2018 대전 맨몸마라톤’ 대회가 내년 1월 1일 오전 11시 11분 11초 엑스포시민광장에서 개최된다.

지난 2016년 첫 대회를 시작으로 내년 3회째를 맞이하는 ‘대전 맨몸마라톤’대회는 친환경 과학도시인 대전을 알리고 새해 첫날 맨몸으로 달리면서 각오를 다지는 이색 새해맞이 프로그램이다.

올해 1월 1일에는 전국에서 2000여 명이 대전을 찾아 풍광을 즐기며 온 몸으로 새해를 맞이했다.

‘2018 대전 맨몸마라톤’은 엑스포시민광장에서 출발해 갑천길을 따라 한밭수목원, 유림공원, 카이스트, 과학공원 등 7㎞를 달리는 코스다.

참가접수는 ‘2018 대전 맨몸마라톤’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으며, 인터넷 검색창에서 ‘대전맨몸마라톤’을 검색하면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이번 대회에서는 맥키스오페라 ‘뻔뻔한클래식’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새해소망을 담은 풍선 날리기, 바디페인팅, 포토존, 시상식 등 메인행사와 함께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될 예정이다.

맥키스컴퍼니 조웅래 회장은 “새해 첫날 새벽에 바닷가나 산 위에서 새해 각오를 다지는데 발상의 전환으로 해가 중천에 떠 있을 때 온 몸으로 태양의 기운을 받아 달려보자는 취지로 대회를 만들었다”며 “새해를 친환경 과학도시인 대전에서 함께 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