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여성의 소음순의 모양, 색깔 등의 콤플렉스로 인해 소음순수술을 고려하는 경우가 늘고 있다. 미(美)에 대한 욕구가 강한 여성들은 비단 겉으로 보이는 모습만이 아니라 보이지 않는 곳의 미적 개선에도 상당한 관심을 가지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라는 분석이다.

소음순은 대음순 안 쪽에 있는 좌우 한 쌍의 내측 주름을 말한다. 꽃잎 모양을 하고 있으며, 수 많은 혈관과 피지선, 땀샘이 분포되어 있다. 요도와 질 입구를 감싸주어 세균이 침투하거나 건조해지는 것을 막는 기능을 한다.

본래 소음순은 좌우가 대칭하고 적절한 크기를 가지고 있으나, 지속적인 자극이나 외상 등에 의해 어느 한 쪽이 너무 커지거나 멜라닌 색소가 많아져 검은 색을 띄게 되는 경우가 있다.

여노피산부인과 강미지 원장은 “소음순의 비정상적인 크기와 비대칭적인 모양, 색소 침착 등은 여성에게 있어 콤플렉스로 작용할 수 있다”며, “그러나 실상 소음순의 문제는 미적인 부분뿐 아니라 일상생활의 통증이나 염증을 유발하는 등, 여성건강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말했다.

강 원장에 따르면 소음순 수술을 원하는 여성들은 대부분 단순히 모양에 대한 불만뿐 아니라 속옷에 쓸리거나 스키니 등의 꽉 끼는 옷을 입었을 때 압박되어 통증이 나타나는 문제를 호소한다. 또 분비물이 끼어 역한 냄새를 유발하기도 하고, 소음순 색 변형에 의해 자신감이 떨어지면서 우울증으로 이어지기도 한다고 전했다.

이러한 소음순의 문제는 소음순수술을 통해 비교적 간단히 해결이 가능하다. 소음순수술은 소음순의 모양이나 대칭 등을 고려해 아름다운 형태와 색을 되찾아 주는 성형수술로, 기능적인 문제까지 해결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강미지 원장은 “소음순수술은 레이저로 진행되어 출혈이나 흉터에 대한 우려 없이 빠른 회복을 기대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외음부의 색소침착을 제거해 탄력과 미백 효과를 주어 자신감 회복에도 좋은 도움이 된다”며, “부작용을 방지하기 위해선 숙련된 산부인과 여의사 상담을 통해서는 개인 별 문제에 따라 늘어져 있는 질 내부를 개선하는 질필러, 질성형 등을 병행함으로써 더 만족스러운 결과를 기대할 수도 있다”고 덧붙였다.

하지만 소음순수술, 질필러 등의 수술은 여성의 건강회복과 질환 예방에 도움을 줄 수 있지만, 여성의 민감한 신체 부위를 대상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수술 진행 전 신중히 결정해야 한다.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기 위해서는 단순히 수술후기, 비용 등만 확인하고 수술 진행 여부를 결정해선 안돼며 섣불리 수술을 진행했다가 만성질염이나 건조증 등의 부작용이 발생될 수 있다.

한편 명동 여노피 산부인과는 미혼여성들뿐 아니라 분만 이후 기혼 여성들의 피임상담 및 평소의 여성건강검진, 폐경기 여성질환에 관한 여의사 특유의 세심한 상담진료를 하고 있다. 시간을 내기 쉽지 않은 바쁜 직장인들이 편하게 방문할 수 있도록 야간 및 공휴일 진료를 진행하고 있다. 

또한 산부인과 전문의 여의사 3인의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협진으로 편안한 상담이 가능한 곳으로 명동역 외에도 동대문, 종로, 서울역 등에서 여의사 산부인과 진료를 원하는 많은 여성들이 찾고 있다. 여성질환, 피임상담, 임신상담 등 여성 건강을 위한 다양한 산부인과 검진 클리닉도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