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기의 로맨스, 로미오와 줄리엣이 사랑에 빠지는 데는 3초 이상이 필요치 않았다. 흔히 말하는 ‘첫눈’에 반한 것. 

실제로 뇌가 첫눈, 즉 첫인상을 결정하는 데 걸리는 시간은 3초에서 길게는 7초 정도에 지나지 않는다고 알려져 있다. 이 짧은 순간 동안 우리는 타인에게 지울 수 없는 인상을 남기거나 호기심을 불러 일으키거나 혹은 그 즉시 방관의 대상이 되기도 한다

첫인상을 결정하는 요소 중 가장 직관적인 것이 얼굴형이다. 모두의 워너비인 계란형이 부드럽고 단아한 인상을 준다면 사각형은 딱딱하고 강인한 느낌을 준다. 사각형 얼굴을 지닌 많은 이들이 헤어스타일이나 메이크업 등을 통해 얼굴형을 보완하려고 하는 것도 좀 더 세련되고 유한 인상을 얻기 위한 것이다.

사각턱의 주요 원인 중 하나인 교근은 음식을 씹을 때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하는 턱근육을 말한다. 하악 바깥면의 대부분을 감싸고 있는 근육으로 교근의 모양이나 발달 정도에 따라 턱이 사각으로 보이게 된다. 

사각턱은 안면윤곽술과 같은 수술적 치료를 통해 개선하는 방법이 흔히 알려져 있으나 고가의 비용, 회복기간, 통증, 부작용 등에 대한 부담감으로 접근이 쉽지 않은 것이 사실이다. 이에 대한 대안으로 고려할 수 있는 것이 턱보톡스로, 사각턱의 원인이 근육발달로 인한 것이라면 비교적 간단한 보톡스 시술로 컴플렉스 극복이 가능하다. 

턱보톡스는 보튤리늄톡신(보톡스)이라는 신경독소를 이용해 과도하게 발달한 턱근육을 마비시켜 부피를 줄이는 시술이다. 보튤리늄톡신이 신경의 지시와 근육의 이행을 돕는 시냅스의 신경전달 물질을 차단시킴으로써 근육이 움직이지 못하게 하는 역할을 한다. 

보통 턱보톡스와 함께 병행하는 윤곽주사의 경우 근육축소보다는 볼이나 턱(이중턱살) 등에 지방이 많이 분포하여 동그랗고 넓적한 얼굴형에 효과적이다. 주사시술을 통해 지방을 분해하여 배출함으로써 일반적인 운동이나 다이어트로 해결하기 힘든 얼굴살을 개선할 수 있다.

인천 구월동보톡스 톡스앤필 인천구월점 조성우 원장은 “턱보톡스는 주사를 주입하는 과정에서 저작근 신경을 직접 찌르게 되면 신경 통증이 발생하거나 주변 근육의 마비 등을 초래할 수 있기 때문에 임상경험이 풍부한 의료진과의 상담이 필수”라며 “특히 만족스럽지 못한 얼굴형의 주된 원인이 얼굴 골격인지, 피부 탄력인지, 혹은 과도한 얼굴 지방인지 원인을 정확히 파악해 그에 맞는 시술을 진행해야 만족스러운 시술결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조언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