굵은 종아리를 가진 사람들의 경우 크게 4가지의 유형으로 구분된다. 지방형, 근육형, 부종형 그리고 복합형이다. 부종형의 경우 종아리마사지, 근육형의 경우 종아리보톡스나 종아리근육퇴축술을 통해, 지방형과 복합형의 경우 종아리지방흡입을 활용해 치료하는 것이 효율적인 방법이다.
 
종아리지방흡입은 다른 부위에 비해 지방층이 한 층으로 얇게 분포되어 있고 지방 양이 많지 않아 더욱 정교한 흡입을 필요로 한다. 정교한 캐뉼라의 사용과 함께 미세한 각도 조절은 필수이며, 매끈한 종아리라인을 위해 발목라인까지 고려해야 하기 때문에 의료진의 풍부한 수술 경험과 노하우가 요구되는 시술이다.
 
다른 지방흡입과 비교해 종아리지방흡입은 얇은 지방층과 개개인의 차이 등을 이유로 지방흡입 중에서도 정교한 시술로 평가받는다. 자칫하면 울퉁불퉁한 라인이 생길 수 있으며, 충분한 흡입이 이뤄지지 않으면 기대보다 효과가 크게 떨어질 수 있기 때문에 충분한 상담과 정밀한 진단을 기반으로 신중하게 시술을 진행해야 한다.
 
지방흡입, 체형성형 등으로 실력을 인정받는 더라인 성형외과는 “정교한 지방흡입을 요하는 종아리지방흡입의 경우 초음파 입체검진을 통해 체형의 구조와 피하지방의 양과 형태를 분석해 정확한 진단을 토대로 시술을 진행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지방세포를 흡입해 영구적으로 지방세포의 양을 줄여주므로 영구적 효과가 있어 세포의 개수가 증가하는 요요현상을 예방할 수 있으며, 퇴축술과 종아리보톡스 등과 같은 시술을 병행할 경우 시너지효과를 통해 더욱 높은 만족도를 기대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더라인 성형외과는 “다양한 종아리성형 케이스의 경험을 바탕으로 국내외 전문의를 대상으로 강연 및 교육 등 다양한 학술활동을 진행하고 있으며, 협진시스템과 체계적인 수술 프로그램으로 보다 안전한 종아리 성형을 실시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더라인 성형외과는 체질개선과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시술로 구성된 팻버닝 다이어트 프로그램을 선보였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