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업계의 화제작 배틀그라운드 인기의 여파로 신규 PC방 창업을 준비하는 예비 PC방 창업주들 나날이 늘어가는 가운데 PC방 창업자들 사이에서 먹거리 판매를 통한 ‘부가수익’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

단순히 고객들의 PC방 사용 수입만을 PC방 매출의 주요 원천으로 삼을 경우 제한된 PC 좌석수로 인해 수익의 한계가 존재한다는 점 때문에 개인 PC방 창업주들은 물론이고 PC방 프랜차이즈 브랜드들까지 ‘부가수익’을 생성할 수 있는 먹거리 파트에 힘을 쏟고 있는 것. 

이러한 가운데 “올바른 PC방 창업의 기준 아이비스, 창업을 디자인하다”라는 슬로건을 바탕으로 체계적인 PC방 창업 시스템을 갖추고 있는 ‘아이비스 PC방’이 차별화된 푸드존 전략을 선보이며 추석연휴에도 예비창업자들의 창업문의가 지속적으로 들어올 만큼 눈길을 끌고 있다.

17년 간 쌓아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국내 최초 카페형 PC방을 도입한 바 있는 PC방 창업브랜드 아이비스 PC방은 저가형 음료부터 분식류, 고급 커피 등 음식점을 방불케 하는 다채로운 메뉴 구성을 선보이고 있다.

특히 서비스의 질을 떨어뜨리는 무리한 PC설치 확장을 자제하고 카페 푸드존을 설치해 매장 내부 공간을 전략적으로 활용하고 있다. 실제 8대의 PC를 설치할 수 있는 공간에 카페 푸드존으로 대체했을 경우 연간 720만원 상당의 추가 수익이 기대 가능하다.

아이비스 PC방 관계자는 “무조건적으로 PC의 대수를 늘이는 것 대신 카페를 접목시킨 푸드존을 설치함으로써 가맹점주와 소비자들을 모두 만족시키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아이비스 PC방은 예비창업자의 초기 PC방 창업 비용부담을 줄여주기 위해 프로모션을 통한 4,500만원 상당의 혜택을 10월 한 달간 한시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