젊은이들의 발걸음을 불러 모으는 홍대맛집은 수도 없이 많다.

한식부터 일식, 중식, 양식까지 동서를 막론한 여러 별미들이 즐비해 있다.

덕분에 홍대는 젊은이들의 메카이자 데이트장소로서 최적화된 면모를 나타낸다.

이러한 홍대맛집 트렌드에 변화의 조짐이 나타나고 있다.

서울 마포구 서교동 소재 홍대한정식 맛집 '더담'의 별미가 입소문을 타면서 홍대 청춘들 발걸음을 불러 모으고 있는 것이다.

업체는 기존의 단순한 한정식 맛집과 차별화를 꾀하고 있다.

바로 퓨전 한정식을 표방하고 있기 때문. 덕분에 업체는 홍대한정식 뿐 아니라 홍대상견례, 홍대데이트코스 장소로도 주목을 받고 있다.

퓨전 한정식이라는 신선한 메뉴가 고객 이목을 집중시키는 효과를 나타내는 것이 특징이다.

업체는 문어냉채와 등심마늘쫑말이, 관자모듬, 버섯구이, 돼지고기, 김치 녹두전, 새송이 전복구이 등 다채로운 퓨전 한정식 메뉴를 선보이고 있다.

문어냉채는 쫄깃한 문어 식감과 더불어 새콤하고 부드러운 소스의 풍미를 그대로 느낄 수 있다.

등심마늘쫑말이는 담백하면서도 부드러운 풍미가 일품이다.

이외에 버섯구이, 돼지고기, 새송이 전복구이 등 당일 공수한 재료로 만든 음식들의 수준이 매우 뛰어다나는 평가다.

업체는 젊은 나이의 대표가 직접 매장을 운영하면서 조리 등을 주관하고 있다.

젊은 감각을 퓨전 한정식으로 재해석하여 그 맛을 고스란히 고객들에게 전달하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업체가 자랑하는 또 다른 별미는 바로 보리굴비다. 굴비를 보리 안에서 삭힌 레시피를 적용한 것이 특징. 육질이 단단하면서도 담백한 것이 두드러진다.

잡채를 떡으로 만든 해산물 떡잡채도 인기 메뉴 중 하나. 해산물 떡잡채는 각종 해산물과 백김치, 채소, 우엉을 가래떡에 볶아 식감을 더한 것이 매력 포인트다.

퓨전 한정식의 진수를 느낄 수 있는 우럭튀김, 누룽지를 튀겨 만든 누룽지 해산물 탕수육도 단골 고객들이 선호하는 메뉴다.

퓨전 한정식 맛집이라 하여 가격이 비쌀 것이라 생각한다면 오산. 업체는 한정식의 비싼 가격 선입견을 탈피하고 합리적인 가격을 산정해 고객 부담을 최소화했다.

업체 관계자는 “깔끔한 인테리어와 모던한 느낌을 적용한 매장 분위기를 구현하여 상견례 장소 및 데이트코스로 각광을 받고 있다”라며 “홍대 야경을 감상하며 식사할 수 있는 테라스 또한 구축돼 있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