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창업 키워드는 '가성비'로 꼽을 수 있다. 그러나 '가성비'를 강조하는 프랜차이즈 브랜드 중 '저렴한 가격'만을 갖추고 품질은 나몰라라 하는, 가성비의 의미를 퇴색시키는 사례가 적지 않다.

이런 중에 합리적인 가격에 고품질의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소비자의 가성비'와, 가맹점주의 안정적인 수익률을 확보하는 '창업주의 가성비'를 모두 갖춘 프랜차이즈 브랜드가 업계에서 화제가 되고 있다.

점주와 소비자의 요구사항을 반영해 신메뉴를 런칭한 분식창업 체인점 킹콩떡볶이는 모차렐라치즈 100%를 사용한 메뉴로 소비자의 가성비를 만족시키고 있다. 트렌드를 반영한 신메뉴 론칭으로 전체 매출이 상승세를 기록해 가맹점주의 만족도 또한 높였다. 킹콩떡볶이 관계자는 "인테리어 자율시공제가 있어 소액창업으로 시작할 수 있다"고 전했다.

친환경 죽 전문점 본앤본은 100% 유기농 쌀과 국산 참기름, 친환경 녹두 등을 사용하면서 환자의 건강을 걱정하는 가족이나 아이를 생각하는 주부의 마음을 잡았다. 믿을 수 있는 식재료를 사용하고 있는 본앤본은 최근 먹거리 안전이 위협을 받는 업계 상황에서 소비자 가성비를 충족한다. 특수 상권 뿐 아니라 주택가 상권까지 진출하며 주목을 받고 있다.

프리미엄 케냐 원두를 2천원 대의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는 커피 프랜차이즈 미스터브리즈커피는 소비자와 창업주의 가성비를 모두 만족하는 카페창업 브랜드. 프리미엄 인테리어로 눈길을 사로잡는 해당 브랜드는 고급스러운 분위기와 함께 저렴한 가격으로 음료를 즐길 수 있어 소비자 가성비가 높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커피프랜차이즈 미스터브리즈커피 관계자는 자사 원두 특유의 크리미함과 깊은 바디감에 산미를 줄여 고객 반응이 좋고 커피 맛을 일정하게 유지해 고객 재방문률이 높다고 전했다.

또한 해당 브랜드는 카페창업 시 '점주 우선 경영 방침'의 일환으로 본사의 수익구조 자체가 본사의 수익보다는 가맹점의 수익률을 높이도록 형성되어 있다. 최근에는 인건비 상승으로 고심하는 가맹점주를 위해 17가지 필수 물류 상품의 가격을 인하해 카페창업자의 수익률 확보에 힘썼다. 
한편 미스터브리즈커피는 최근 152호점을 오픈하였으며, 브랜드 리뉴얼을 기념하여 창업비용 감면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미스터브리즈커피 카페창업 관련 문의는 홈페이지 및 전화로 가능하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