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느새 무더웠던 여름이 가고 가을이 다가오면서 아침, 저녁 날씨가 선선해졌다.

선선한 바람에 낮아지는 온도는 식욕을 포함한 욕구를 억제하는 세로토닌 호르몬을 감소시킨다. 그 결과 가을에는 자연스럽게 식욕이 증가하고 체중은 늘어나, 불어난 체중을 빼기 위한 다이어트나 지방흡입에 관심을 보이는 여성들이 적지 않다.

흔히 다이어트의 방식으로 단기간 단식이나 한가지 음식만을 섭취하는 방법이 선호되는 경향이다. 하지만 이런 다이어트 방법은 자칫 영양결핍으로 이어져 건강상의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

또 단기간 빠른 체중감소를 위해 지방흡입을 선택할 경우 체형을 고려하지 않고 무조건 많은 지방량을 흡입하면, 추후 바디라인이 울퉁불퉁하게 되는 등에 대한 불만족과 사후 관리의 문제점이 발생할 수 있다.

분당 모델라인의원 김현승 원장은 “단기간 내에 체중 감량을 추구할 수 있는 방법 중 하나로 지방흡입이 있다. 하지만 무조건 많은 양의 지방을 빼야 한다고 생각하거나, 사후관리 없이 지방흡입만으로 체중을 감소하려 한다면 만족스럽지 못한 결과가 도출될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지방흡입 시술은 개개인의 체형과 체질에 맞게 진행하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지방흡입 후 매끈한 몸매를 탄력 있고 아름답게 유지하기 위해서는 식단조절과 운동을 병행해야 하며, 식욕 억제가 힘든 경우에는 다이어트약 처방이 제시될 수 있다”며 “서울, 분당 등 지방흡입 수술 환자들 중 당장의 수술 결과에만 만족해 수술 후 아무 관리 없이 방치했다가, 오히려 이전보다 더 체중이 증가해 재수술을 받는 경우도 있다”고 덧붙였다.

이처럼 김 원장은 지방흡입 후 식단조절, 운동, 다이어트약을 통한 꾸준한 관리의 중요성을 설명했다. 아울러 체형을 고려하지 않고 무조건 많은 지방량을 흡입해야 한다는 생각은 잘못된 결과를 가져올 수 있음을 강조했다.

지방흡입수술을 통한 체중감량 효과와 아름다운 몸매를 추구한다면, 개개인의 체형과 체질에 맞게 상담 진행되는지, 수술 후 체계적인 프로그램을 통해 사후관리가 잘 이루어지는 곳인지 꼼꼼히 체크하는 것이 중요하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