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휴가를 앞두고 다이어트에 돌입한 여성들이 늘었다. 하지만 굶어서 살을 빼는 시대는 지났다. 효과적인 비만 관리를 위해서는 지방 세포 크기와 함께 지방 세포 숫자 자체를 줄이는 것이 효과적이다.

과거 피하지방의 지방 세포를 줄이기 위해서는 외과적 시술의 하나인 지방흡입술이 사용됐다. 그러나 지방흡입은 마취, 수술자국, 통증 등 수술에 대한 부담감은 물론 수술 후 따로 회복기간이 필요해 여전히 꺼리는 이들도 많다. 

그래서 요즘은 빠른 시간 안에 보다 안전하고 효과적인 지방제거가 가능한 시술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그중에서도 최근 많은 여성들에게 각광 받고 있는 시술은 바로 비수술적 냉동 지방 분해술 ‘젤틱’이다. 

부산해운대센텀피부과 뮬피부과 김진경 원장은 “젤틱은 지방세포가 근육이나 피부, 신경보다 차가운 온도에 더 민감하다는 점에 착안해 지방세포만을 얼려 림프체계를 통해 체외로 배출시켜 자연사시키는 방식이라 부담이 없고, 추가적인 회복 기간이 필요 없어 인기 있는 체형 개선 방법이다.”라고 설명했다.

주사나 절개 없이 비수술적인 방법으로 마취를 하지 않고 앉거나 누워서 편안한 자세로 시술을 받을 수 있는 젤틱은 허벅지, 엉덩이, 복부, 팔뚝, 이중턱, 남성 여유증 등 다양한 부위에 적용할 수 있다. 뮬피부과 측에 따르면 젤틱 시술 시 특허 받은 젤 패드와 냉각 기술을 이용해 동상의 염려도 없다. 

뮬피부과에서는 시술 시간이 오래 걸리는 기존 젤틱 시술의 단점을 개선하기 위해 ‘듀얼 젤틱 시스템’을 도입했다. 이를 통해 시술시간을 반으로 줄이고, 1:1 개인룸을 따로 마련하여 환자들의 프라이빗과 편의까지 고려했다는 설명이다. 

여의사가 직접 시술해 여성 환자들이 시술 받는 동안의 불편사항도 최소화해 환자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은 편이라는 것. 

또한, 뮬피부과는 보다 효과적인 시술을 위해 새로운 어플리케이터 어드밴티지, 어드밴티지 플러스 2종류를 추가했다. 더 편안해진 상태에서 시술시간을 35분으로 단축시켰을 뿐 아니라, 최대 30% 가까이 시술면적이 넓어져 더 좋은 시술 결과를 만들 수 있다. 

끝으로 김 원장은 “안정성을 인증 받지 않은 유사 기기로 시술받을 경우 동상이나 피부괴사 등의 부작용 위험이 생길 수 있으니 반드시 검증된 정품 젤틱 장비인지, 다양한 젤틱 정품 어플리케이터를 보유한 병원인지를 확인해야 한다. 체형에 맞지 않는 어플리케이터를 사용할 경우 시술 후에도 미적 완성도가 떨어질 수 있기 때문이다.”라고 조언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