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일 하재붕 의장 등 8명, 사실 확인서 첨부 고소장 제출

대전 중구의원 8명이 동료의원을 협박 혐의로 검찰 고소했다. 사진은 고소 증거인 사실 확인서.
대전 중구의원 8명이 자신들을 협박했다며 동료의원을 검찰에 고소했다. (본보 6월 22일 보도)

하재붕 의장을 비롯한 중구의원 8명은 23일 오후 대전지검 민원실을 방문해 김모 의원을 협박 혐의로 고소장을 제출했다.

이들이 문제는 삼고 있는 부분은 지난 2일 전체 의원 간담회에서 김 의원이 의원들에게 건넨 발언이다.

당시 김 의원은 전체 12명 중 11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간담회 자리에서 "제 징계에 가담한 의원을 임기가 끝난 후에까지 한명 한명씩 찾아가서 몇배로 갚아주겠다"고 말한 것으로 전해졌다.

간담회 자리에 있던 의원 8명은 당시 김 의원의 발언이 있었다는 사실 확인서를 작성한 뒤 이를 증거로 검찰에 고소장을 제출했다. 일부 의원은 김 의원의 발언에 충격을 받아 약을 복용하기도 했다고 한다.

중구의원 8명은 소장에서 "신체 등에 위해를 가할 것이라는 해악의 고지가 두려워 피고소인을 협박죄로 고소한다"며 "혐의가 드러나면 엄벌에 처해 달라"고 요구했다.

국민의당 대전시당은 이번 사태와 관련 성명을 통해 "김 의원의 안하무인식의 폭언과 협박에 대해 개탄과 함께 분노를 표출하지 않을 수 없다"며 "의원으로서 이렇게 자질이 부족한 인사를 버젖이 공천해 놓고도 사실상 묵인 내지 적극 비호하고 있는 자유한국당 대전광역시당에 대해서도 개탄해 마지 않을 수 없다"고 지적했다.

이에 대해 김 의원은 전날 기자와 만난 자리에서 "의원 간담회 자리에서 제가 제기한 소송 결과가 나오면 의회를 상대로 민형사상 책임을 묻겠다는 입장을 얘기한 것"이라며 "정말이지 너무 억울해 그 억울함을 얘기한 것일 뿐이다. 제가 협박한 것이 아니라 다른 의원들이 저를 무고하고 협박하고 있는 셈"이라고 반박했다.

한편, 중구의회 전체 12명 의원 가운데 이번에 고소장에 이름을 올린 의원은 하 의장을 비롯해 육상래 최경식 홍순국 오인애 문제광 류수열 김귀태 의원 등이다. 이들은 더불어민주당과 국민의당, 무소속이다.

피소된 김 의원 등 나머지 2명은 자유한국당 소속이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