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춘희 세종시장과 함께 일자리 창출 격려, 청년창업 강조

이낙연 국무총리가 23일 세종시 전의면 소재 우수 중소기업인 (주)레이크머티리얼즈를 방문해 시설을 둘러보고 있다.

이낙연 국무총리는 23일 세종시 전의면 소재 우수 중소기업인 ㈜레이크머티리얼즈(세종시 전의면 소재)를 방문했다.

이 총리는 이날 김진동 대표이사로부터 기업현황을 보고 받고, 연구실 및 분석실, 생산시설, 통제실 등을 참관하며 현장의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이 자리에서 이 총리는 “김대중 정부 시절 벤처 부응을 잇는 제2의 벤처 바람이 불었으면 좋겠다”며 “청년들이 대기업만 찾을게 아니라 중소벤처기업에 취업하고 창업에 나서길 바란다”고 말했다.

특히 이 총리는 “일주일 중 4일을 세종시에서, 3일을 서울에서 근무하는 4대3 원칙을 지키겠다”며 “세종시에 대한 각별한 애정을 표명했다.

이낙연 국무총리(오른쪽 가운데)가 23일 세종시 전의면 소재 우수 중소기업인 (주)레이크머티리얼즈를 방문해 김진동 대표이사로부터 기업현황을 보고 받고 있다.

한편 이날 이 총리가 방문한 ㈜레이크머티리얼즈는 창업 7년차 회사로 LED 소재·전자소재 등에 사용되는 유기화합물을 제조하는 기업으로 LED 전구체 분야 세계 1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지난해 기준 매출액 240억 원(1165만불 수출)을 달성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