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속되는 경기침체의 여파로 인해 우리생활의 가장 기본적 요소인 의, 식, 주 관련 업종이 이러한 부분에 있어 가장 먼저 영향을 받고 있다. 

그 중에서도 먹는 것. 식(食)은 우리 삶에 서 절대 빼놓을 수 없는 부분이기에 창업 시장에 있어서 외식업종은 여전히 각광받고 있다. 하지만 실패의 위험부담이 크기 때문에 성공적인 창업을 위해서는 아이템과 브랜드 선별에 있어서 신중을 기해야 하는데 전문가들은 특별한 기술이 필요하지 않으면서도 진입 문턱이 낮은 업종을 추천한다. 

또한 고객의 주머니 사정을 고려한 부담 없는 가격대에 맛있는 음식이 제공 될 수 있는지 여부를 따져봐야 하며 이러한 경향에 따라 최근에는 가성비가 뛰어나면서 호불호 없는 메뉴, 정감있는 분위기의 실내포차가 모든 연령대를 아우르는 매력으로 성장 곡선을 보이고 있다.

이 가운데 8090 복고 컨셉의 실내포차창업 브랜드인 ‘팔도실비집’이 대구, 경북 및 부산, 경남 일대에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우선 포차는 주점으로서 새벽 시간까지 운영하기 때문에 타 업종에 비해 운영이 힘들고 어려울 수 있다는 편견 및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 조리 시스템을 간소화하는 것이 최선인데 팔도실비집은 본사 직영의 물류공장을 운영하여 열 가공 처리된 완제품을 원 팩 화한 후 공급하기에 점주 입장에서는 간편한 조리 및 인력 운용을 최소화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이는 곧 매장의 마진율과도 연계가 되는 부분이기 때문에 점주들의 만족도가 높은 편이다. 이 외에도 창업주의 예산에 따라 창업비용에 대해 협의가 가능한데 이는 창업 유형의 선택이 가능하기에 타 브랜드와 달리 확정된 특정 금액에 국한되지 않고 인테리어 등의 비용 협의가 가능한 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창업 경험이 전무 하거나 20~30대도 어렵지 않게 운영이 가능하다. 특히 이러한 부분들에 대한 입소문으로 대구에서 처음 시작되었고 지금은 전국 진출을 진행 중인 팔도실비집 창업을 희망하는 대구, 경북 및 부산, 경남권 예비창업주들의 가맹문의가 쇄도하고  다. 

또한 팔도실비집은 안주가 맛있다는 평이 자자하다. 저렴한 가격대에 그에 맞는 음식이제 공되는 것에서 벗어나 일품요리에 버금가는 메뉴를 제공함으로써 고객들의 만족도와 재방문율을 높이고 있다. 이 곳의 대표메뉴이자 고객들이 가장 많이 찾는 메뉴는 바로 ‘닭발’이다. 

특히 국물닭발은 중독성 있는 매콤함과 감칠맛으로 남녀 및 연령대 구분 없이 가장 많이 찾는 메뉴이며 이 밖에도 무뼈닭발, 닭발후라이드, 튤립닭발 등의 닭발 메뉴가 있어 추억의 주물럭, 오돌뼈, 옛날소불고기 등 누구나 좋아할만한 친근한 메뉴들로 구성되어 있다.

해당 프랜차이즈 본사 관계자는 “팔도실비집만의 개성과 장점 등을 먼저 인정해주시기에 늘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직영 물류시스템을 통해 일부 신선야채류를 제외하고는 원 팩 화된 완제품을 공급하기 때문에 조리가 간단하고 조리 전문 인력이 필요하지 않아 항상 일관된 맛을 선보일 수 있으며 이러한 간소화는 결국 마진율을 높일 수 있는 밑바탕이 되었다”라고 전했다.

이어 “다양한 맛집이 많기로 유명한 대구에서 입소문으로만 약30개의 가맹점을 오픈하는 등성과를 올리게 된 데에는 본사 관계자뿐만 아니라 각 가맹점주들의 노력과 함께 성장하고자 하는 상호간의 소통과 상생 마인드가 있었기에 가능했다”며 “앞으로도 본사는 가맹점의 매출과 마진율 극대화를 고민하며 항상 가맹점주들과 함께 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팔도실비집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대표전화 문의 또는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