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일 기자회견 "민주당 불모지서 담대한 변화 이끌겠다" 의지

대덕구청장 출마 의지를 밝힌 박정현 대전시의원.

박정현 대전시의원(서구4, 민주)이 "대덕구에서 제2 정치인생을 시작하겠다"며 사실상의 구청장 출마선언을 했다. 

박 의원은 25일 오전 시의회 기자실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대덕구는 민주당 취약지역이고 대전 안에서 불균형발전으로 인한 지역소외감이 매우 팽배한 지역"이라며 "문재인 정부의 성공을 위해, 시민의 행복을 위해 더 치열하게 현장 속으로 들어가겠다"고 밝혔다. 

자유한국당 소속 국회의원과 구청장의 활동무대인 대덕구에서 담대한 변화를 이끌어 나가겠다는 것이 박 의원의 의지다. 

그는 "정용기 국회의원, 박수범 구청장은 대덕구 균형발전과 대덕구 시민들의 소외감을 정략적으로 이용만 했지 시민들의 요구를 정치적으로 수렴하고 이를 바탕으로 대덕구 비전을 만들었다고 보기 어렵다"고 비판했다. 

일단 공석인 지역위원장 도전이 첫 번째 목표다. 박 의원은 이후 구청장 선거에도 출마할 생각이라고 말했다. 

이 같은 도전에 대해 박 의원은 현 지역구 일부 주민, 민주당 소속 지역 국회의원들과 상의했고 대부분 열심히 해보라는 반응을 보였다고 설명했다. 

박 의원은 "대덕구의 일자리, 교육문제에 관심을 갖고 주민들을 만날 계획"이라며 "지역에 뿌리내리는 여성 지역위원장이 나올때가 되지 않았느냐"고 반문했다. 

박정현 의원은 올 가을 대덕구로 이사하고 본격적으로 내년 지방선거를 준비할 계획이다. 박 의원이 대전에서 처음으로 기초자치단체장 출마선언을 하면서 내년 지방선거 국면이 본격적으로 표면화될 전망이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