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널A ‘김현욱의굿모닝’ 에서 MC 김현욱, 추혜정아나운서가 경기도 의왕시에 위치한 노니원액 노니쥬스로 유명한 ‘노니라오’를 소개했다. 한때 ‘미란다커 해독주스’로 유명했던 노니 주스에 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노니는 하와이어에서 유래되었다. 인도에서는 인도뽕나무, 중국에서는 바지티안, 카리브해안에서는 진통제나무 타히티 섬에서는 노노라고 한다.
 

잎·줄기·꽃·열매·씨 등이 민간요법에 사용되어 왔으며, 남태평양 지역의 고대문헌에 의하면 최고의 자연치료제로 기록되어 있다.
 
실제로 안트라퀴논·세로토닌 등의 성분이 들어 있어 소화 작용을 돕고 통증을 줄여주며 고혈압과 암 등에도 효과가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100세 시대가 코앞으로 다가온 지금 노니주스는 면역력 증진, 항암, 염증 완화, 간 기능 증진, 등 신이내린 열매라는 이름으로 대중에게 친숙하다.
 
‘노니라오’는 좋은 제품을 보급하여 국민 건간 증진에 이바지하겠다는 의미로 시작되었다. 노니열매로 많은 사람들이 효과를 보고 전 세계적으로 붐이 일었다.
 
하지만 노니자체가 생으로 먹었을 때 특별한 맛이나 향이 나서 많은 분들이 즐겨 찾음에도 불구하고 다소 생소한 열매로 아는 사람만 즐겨 찾는 제품이 되었다.
 
많은 시행착오와 다양한 연구로 노니를 주스, 비누로 만들어 특별한 맛과 향을 없애고 노니를 즐길 수 있도록 힘썼다.
 
단순 건강 제품이 아닌 인류 삶에 기여할 수 있는 건강 행복을 먼저 생각했고 지금까지 오게 되었다. 고객이 행복할 수 있는 제품을 만들 기위해 맛, 품질, 등 한 가지도 놓치지 않고 판매하고 있다.
 
노니는 특정지역에서 한정적으로만 생산되는 귀중한 열매다. 최근에는 ‘채널A <김현욱의굿모닝>에 소개되었다.
 
박종도 대표는 또한 "노니 열매나 가루를 살 때는 생산, 제조사 등을 반드시 확인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한편, 노니라오는 경기도 의왕시에 위치하고 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