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설명=연세유라인치과 강동호 원장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치아가 불편하면 잘 씹을 수 없을뿐더러 일상생활에서 조차도 많은 불편함을 수반한다. 직접 볼 수 있거나 가벼운 치료로 완치할 수 없는 치아가 불편해 항상 신경 쓰인다면 가격이나 비용, 통증 등을 알아보고, 임플란트 잘하는 곳 등의 정보들을 찾는다.

임플란트란 상실 되거나 치아 본연의 역할을 하지 못하는 치아 위치에 해당되는 치조골에 금속 나사를 외과적 수술에 의해 삽입하는 과정이며, 는 정확한 위치에 비감염적으로 시술되어야 함을 가장 큰 주의점으로 두고 있다.

이에 임플란트 치료가 대중화되면서 부작용으로 인해 고통 받고 있는 이들 또한 늘어났다. 대중화 된 것은 사실이지만 모두들 안전하고 확실한 치료를 받을 수 있는 것은 아니기 때문 인데, 작용으로 인해 재수술을 요청 하는 사례도 꾸준하게 늘고 있는 추세다.

그래서 요즘 환자들 사이에서는 새로운 대안인‘ 임플란트 틀니’가 화제가 되고 있다.  임플란트 틀니는 최소 2~6개의 임플란트만 식립하여 틀니와 임플란트를 자석이나 똑딱이 단추와 같은 특수한 장치를 통해 임플란트와 틀니를 연결해 사용하는 틀니를 말한다.

임플란트 틀니의 장점은 환자의 치아모양, 느낌등에 따라 직접선택 할 수 있어 심미성을 살릴 수 있으며, 무엇보다 출혈, 붓기 등의 부작용 감소와 실제 수술 시간 단축 등으로 안전성을 높였다. 그리고 무엇보다 환자에게 저렴한 비용으로 시술할 수 있는 점을 큰 장점으로 꼽았다.

이와 관련 서울 신림동에 위치한 연세유라인치과 강동호 원장은 "시술시 부작용을 최소화하기 위해서는 풍부한 임상경력을 가진 의료진에게 치료를 받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라고 조언했다.

한편 연세유라인치과는 중앙일보에서 주최한 2016년 올해의 우수브랜드 1위 수상은 물론 다양한 방송 출연 등을 통해 환자들에게 신뢰를 주고 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