곱고 고운 우리의 한복, 최근 젊은 층을 중심으로 한복이 큰 인기를 끌며, 한복 대여에 대한 많은 관심이 몰리고 있다. 외국인뿐만 아니라 대한민국 젊은이들이 한복을 입고 고궁을 비롯한 종로, 인사동 등지에서 사진촬영을 하고 SNS에 업로드한 것을 심심치 않게 볼 수 있을 정도로 한복대여는 유행처럼 퍼져나가고 있다.

관련 업계에 따르면 온라인몰에서 한복의 판매량 또한 증가하고 있다. 작년 기준으로 연 최소 24%에서 크게는 64%까지 한복 판매량이 증가했다고 한다. 오픈마켓 관계자는 “불편함을 최소화하고 한복 특유의 고운 선과 다채로운 색감을 살린 한복들이 출시되고 있으며, 편안하며 트렌디한 디자인을 반영한 한복이 점점 더 늘어나면서 20~30대 여성들의 데일리룩으로도 활용되고 있을 정도로 인기가 높다.”고 전했다. 

이러한 한복 열기에 따라 한복을 대여해주는 우리옷한류의 매출 및 브랜드 인지도가 점점 더 높아지고 있다. 우리옷한류는 인사동, 북촌한옥마을, 경복궁 지역의 대표 한복대여점으로 한복데이트를 즐기는 젊은 커플들은 물론 외국고객도 많이 찾는 곳이다.

우리옷한류의 관계자는 “아무래도 지금 유행인 외국인의 서울나들이의 필수품 한복이 뜨고 있다. 한복데이트뿐만 아니라 우리나라의 문화를 고스란히 익히고 즐기고 싶은 외국인들이 많이 찾고 있다.”며, “넓은 매장과 한복의 종류 자체가 워낙 다양하다보니 선택의 폭이 넓어 더욱 많은 고객들이 찾고 있는 것 같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