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일 오페라웨딩에서 취임식...학교 축구부 장학금도 전달

김명진 초대 통합 대전축구협회장이 취임했다.

김 회장은 27일 저녁 서구 둔산동 오페라웨딩에서 제1대 통합 대전시축구협회장 취임식을 가졌다. 취임식은 정몽규 대한축구협회장과 권선택 대전시장을 비롯해 이언구 청암그룹 회장, 설동호 대전시 교육감, 김경훈 대전시의회 의장 및 대전지역 축구인들이 대거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김 회장은 취임사를 통해 "축구단체가 통합하는 과정에서 발생했던 잡음에도 불구하고 25대 9라는 득표 차이로 압도적인 지지를 받아 당선됐다"면서 "대전축구협회는 대한축구협회 비전 해트트릭 2033 목표 달성에 이바지하고 17개 시도 중 최고의 축구협회가 될 수 있도록 철저히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2018년에는 안영동 생활체육스포츠단지에 축구장 4면이 준공되는데 이를 통해 전국대회 유치 등 대전시 축구 저변이 확대되고 많은 변화가 생길 것"이라며 "앞으로 임기 4년 동안 생활축구와 전문축구가 화합해 하나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축구저변 확대와 발전을 위해 소통하겠다"고 강조했다.

특히 "통합조직을 개편해 투명하고 공정한 축구협회르 만들겠다"며 "유소년 축구가 발전할 수 있도록 생활축구동호인들의 지원을 이끌겠다"고 약속했다.

그러면서 "내년 5월에 열리는 U-20 월드컵이 성공적으로 개최될 수 있도록 축구가족들이 주인이 돼 노력해 달라"고 축구인들의 관심과 참여를 호소했다.

김 회장은 취임식과 함께 초등, 중등, 대전한빛고 축구부에게 장학금을 전달했으며, 우수 선수들 시상도 함께 진행했다.

다음은 축구협회 조직 및 대전지역 축구부 등록팀 현황.
협회 임원
수석부회장-김봉국
부회장- 유성도, 김종인, 박종길
전무이사- 이양현
이사- 금철연, 송재원, 전광운, 홍중기, 권성원, 안중덕, 지홍배, 조성윤, 손춘근, 송길용
감사- 박철래, 홍대원
고문단- 이언구, 장성자, 황인석, 홍성호, 김종천, 송대윤
사무국- 심상열(제1국장), 변영근(제2국장), 한다운(과장), 이나라(대리)

등록팀
대전코레일
대덕대학교
배재대학교
한남대학교
유성생명고
충남기계공고
한빛고
동신중학교
유성중학교
중리중학교
한밭여중
대양초
목상초
문화초
정림초
중앙초
화정초
강정훈 FC
대전시티즌 U-12
P&S FC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