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도 어느새 연말이 다가왔다. 인천 연수구 송도에는 기대하지 않았던 첫눈이 내리고 거리마다 울려 퍼지는 캐럴 때문이지 올 한해도 막바지에 이르렀음을 알리고 있으며 체감되는 연말 분위기 때문에 벌써 1년이 지나감을 아쉬워하는 이들이 많다.

더욱이 연말이 되면 시기적인 특수성으로 연말 행사와 크리스마스 등 다른 계절과 비교했을 때 다양한 이벤트가 많은 달이다. 그렇기에 12월에는 유독 명소나 핫 플레이스에는 유동 인구가 붐비는 현상이 나타난다.

연인들은 평소에는 먹기 어려운 이색 음식들을 먹기 위해 여러 지역을 찾아 다니는 ‘이색 먹거리 데이트’ 또한 인기를 끌고 있으며, 이들로 인해 ‘송도 맛집 베스트10’이라는 신조어까지 생길 정도이다.

특히, 인천 송도 신도시에는 다양한 이색 데이트 코스와 타지역에는 보기 힘든 이색 맛집들로 젊은이들의 핫 플레이스로 인기를 끌고 있다. 그 중에서도 중독성 강한 맛과 이색적인 비쥬얼, 여기에 가성비까지 갖춘 맛집들이 인기를 얻고 있다.

그 중 송도 센트럴 파크 근처에 있는 ‘비스무리’의 경우 이색적인 비쥬얼과 가성비 높은 요리인‘뿌려 먹는 치즈 찜닭’으로 여심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 이 곳의 대표 요리인 ‘뿌려 먹는 치즈 찜닭’은 순살 찜닭 위에 치즈 양을 직접 조절하면서 먹을 수 있어 먹는 즐거움뿐만 아니라 만드는 즐거움을 선사하고 있다.

또 송도신도시 맛집 비스무리는 뿌려 먹는 치즈 찜닭 외에도 통새우 한 마리가 올라간 매콤, 얼큰한 면 요리도 함께 즐길 수 있어 인근 지역에서도 찾아와서 먹는 사람들이 많을 정도로 송도의 유명 데이트 코스로 인기를 끌고 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