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1호선과 7호선이 교차되는 부천은 서울 외곽 지역 중에서도 번화가가 발달된 곳으로 유명하다. 그 중에서도 부천 중동역과 상동역 사이에 위치한 신중동역은 최근 다양한 맛집들과 함께 부천의 새로운 ‘핫 플레이스’로 주목을 받고 있다.

실제, 최근 매서워진 추위와 뚝 떨어진 기온 탓에 주요 상권마다 사람들의 발걸음이 끊긴 상황에서도 유독 중동과 신중동역 부근에는 많은 사람들이 거리를 활보하고 있다. 이유가 무엇일까?

이는 바로 최근 신중동역 주변에 다양한 맛집 및 트렌디한 명소들이 생겨나고 있기 때문이다. 상동과 중동을 잇는 신중동역은 두산 위브 등 대단지 아파트들을 중심으로 다수의 학교들과 부천시청, 롯데백화점 등 회사들까지 위치한 지리적인 특성을 갖고 있다. 자연스레 남녀노소 다양한 소비자층이 형성되었고 최근 이들을 위한 다양한 맛집들과 명소들이 생겨나고 있는 것이다.

신중동역의 다양한 맛집들 중에서도 최근 주목 받는 맛집 트렌드는 ‘가성비 맛집’이다. 맛은 물론 가격 대비 풍성한 양까지 갖춘 ‘가성비 맛집’은 추운 겨울만큼 얼어붙은 주머니 사정을 따뜻하게 만들면서 최근 직장인들 및 학생들 사이에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그 중, 부천 중동 두산 위브에 위치한 맛집 ‘삼청동 궁물떡볶이’는 특색 있는 메뉴와 뛰어난 가성비로 큰 인기를 얻는 곳이다. 실제 이 곳의 ‘치즈 궁물 떡볶이 세트’는 다른 음식점 한가지 가격으로 3가지 음식을 한번에 즐길 수 있어 가성비 맛집을 선호하는 부천 20~30대의 모임 장소 및 데이트 코스로도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또 이 곳의 대표 메뉴 ‘치즈 궁물 떡볶이’는 마치 치즈가 흘러내릴 듯한 이색적인 모습으로 최근에는 ‘치즈 폭포 떡볶이’라는 별명과 함께 SNS상에서도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