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도 어느새 한달 밖에 남지 않았다. 기대하지 않았던 첫눈과 시기적인 이유 때문인지 지나가는 거리마다 연말의 분위기를 한껏 느낄 수 있다. 12월에는 다른 달보다 유독 행사가 많은 달이다.

직장인들은 한 해를 마무리하는 송년회부터 친구들과는 한 해를 잘 보낸 의미로 망년회와 연인들은 크리스마스를 기념하기 위한 데이트까지, 2016년 한 해를 마무리하는 시기이다 보니 유독 모임이 많은 달이다.

그 중 원주 내에서 핫 플레이스로 속하는 단계동과 무실동에서도 설레는 연말의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 특히 원주 터미널 근처에 위치한 단계동에는 데이트 코스의 맛집을 찾는 연인들과 송년회 회식 술집 장소를 찾는 직장인들이 많은 지역이다.

그 중에서도 원주 단계동에 위치한 맛집 ‘일미리 금계찜닭’은 가성비와 분위기가 좋아 소비자들로 하여금 주목받고 있다. 이 곳의 대표 메뉴인 ‘구름 치즈 찜닭’은 2만원대에 즐길 수 있으며, 이색적이면서도 중독성 강한 맛집을 찾는 연인들에게 원주 내 겨울 방문해야 하는 데이트 맛집으로도 SNS에 자주 소개되는 곳이다.

이 곳에서는 전통 찜닭 뿐만 아니라 베이컨과 고구마무스로 만든 ‘베이컨 드러가스무스’, 매콤한 소스가 일품인 ‘신불 찜닭’ 등 다양한 퓨전 찜닭 요리를 즐길 수 있는 곳으로 현지인들이 추천하는 원주 맛집 중에 한 곳이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