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53회 전국소년체육대회 대표 선발전
총 342명 학생 선수 선발전 참여

23일에 조치원중학교 체육관에서 제53회 전국소년체육대회 세종시 검도 대표선수 선발전 대회가 열리고 있다. 사진 세종시교육청 제공
23일에 조치원중학교 체육관에서 제53회 전국소년체육대회 세종시 검도 대표선수 선발전 대회가 열리고 있다. 사진 세종시교육청 제공

[세종=디트뉴스 정은진 기자] 세종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은 3월 23일부터 4월 1일까지 제53회 전국소년체육대회에 출전할 세종시 대표선수를 선발한다.

이번 세종시 대표선수 선발전을 통과한 선수들은 5월 25일부터 28일까지 전라남도에서 개최되는 제53회 전국소년체육대회에 출전하게 된다.

이번 선발전은 검도를 시작으로 골프, 태권도 등 총 6종목에 342명 학생 선수들이 참여한 가운데 치러진다.

선발전을 실시하지 않는 종목은 축구, 복싱, 테니스 등으로 세종시체육회의 심사를 통해 시 대표선수로 출전하게 된다.

이번 선발전을 준비한 박성호 지도자(조치원 신봉초)는 “매년 기량이 뛰어난 선수를 세종시 대표선수로 공정하게 선발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검도 선발전에 출전한 유수지 학생(조치원 신봉초)은 “꾸준히 훈련해 하나하나 쌓은 실력을 마음껏 발휘하고, 친구들과 함께 멋진 경기를 펼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참가 소감을 말했다.

최교진 교육감은 “이번 대회는 학생들의 재능을 발견하고, 도전과 성장의 기회로 삼을 수 있는 귀중한 시간”이라며, "기량을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