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CI소개

컨셉

'디트NEWS24'의 의미는 '디트'에서 찾을 수 있다.
'디트'는 영어로 'dit', 또는 'dt'로 표현되고 있다.
'dit'는 'daily internet times'의 약자이다. 이때에는 포괄적인 의미로 쓰이며 '매일 사이버 공간을 뉴스로 장식하는 신문' 이라는 뜻이 담겨져 있다.
좁은 의미로는 'daejeon internet times'로 풀어 쓸 수 있다. 이 경우 '대전을 중심으로 한 충남지역 뉴스를 전달하는 인터넷 신문'으로 정의하게 된다.

'dt'로 해석할 때에는 'daejeon truth' 에서 앞 글자를 따온 것이 유래이다.
언론의 생명인 '진실을 전달한다'는 의미를 가지게 되며 대전으로 대표되는 충청지역의 소식, 즉 '진실을 표현하는 신문' 이라는 뜻으로 풀이 할 수 있다.

제호

2001년 8월 1일 ~ 2005년 8월 31일
2005년 9월 1일~2007년 2월 28일
한남대 사희민교수 새 로고 디자인
2007년 3월1일 ~ 현재
한남대 사희민교수 새 로고 디자인
인터뷰
  • 로고 디자인한 한남대 사희민교수 '디트뉴스 24' 홈페이지가 싹 바뀌었다.
    새롭게 단장한 홈페이지에 뭐니뭐니해도 새간판을 다는 일만큼 중요한 것은 없다.
    간결하면서도 강렬한 '디트NEWS24' 새 로고를 디자인 한 한남대학교 사희민 교수(디자인학과)와인터뷰를 가졌다.

어떤 컨셉으로 디자인 했나?

디트NEWS24는 종합적인 뉴스를 다루는 인터넷신문이다. 글자 스타일 자체를 잡스럽게 장식하는것보다 간결하게 하는것에 포인트를 맞추었다. 뉴스를 전달하는 입장에서 군더더기 없이 정확한 핵심만을 전한다는 의미를 내포한다.

'디트'를 돋보이게 디자인한 이유는?

'디트NEWS24' 어휘가 한번에 읽혀지지 않고 늘어진 감이 있기 때문에 '디트'라는 글자가 우선으로 보일 수 있게 만들었다. 특히 글자 '디'가 영문'di'처럼 보일 수 있도록해 글로벌 시대에 맞춘 디자인이라 할 수 있다.

'디트NEWS24'에 바라는 점은?

"대전을 중심으로 하는 인터넷 매체 중 확실하게 자리매김 한 걸로 알고있다. 전국적으로 인지도가 있지만 더욱 알찬 소식으로 전국적인 뉴스지가 되길 바란다. 안보면 보고싶은 그런 뉴스지 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