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 서산시지부, 김장김치 나눔행사로 이웃사랑 실천

21일, 김장김치 1,400포기 담가...관내 취약 및 소외계층 300여 가정에 전달

2025-11-21     최병민 기자
농협 서산시지부가 21일 성연면 행운드림센터에서 농가주부모임 서산시연합회 회원들과 함께 ‘2025 사랑의 김장 담그기 및 나눔행사’를 개최했다. /농협 서산시지부

농협 서산시지부가 21일 성연면 행운드림센터에서 농가주부모임 서산시연합회 회원들과 함께 ‘2025 사랑의 김장 담그기 및 나눔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조동식 서산시의회 의장과 김갑식 농업기술센터소장, 김기곤 대산농협 조합장 등이 행사장을 방문해 봉사자들을 격려하고 함께 김장을 담그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김장 담그기 및 나눔행사는 관내 취약계층 복지증진을 위해 매년 실시해 오고 있는 사회공헌활동으로, 올해는 농가주부모임 서산시연합회 회원과 지역농협 직원, 유관기관단체 봉사자 등 50여 명이 참여해 김장김치 1,400포기를 담갔다. 

권금숙 농가주무모임 서산시연합회장은 “사랑의 김장 담그기 행사에 참여해 주신 봉사자분들께 감사드리고, 김장김치에 담긴 사랑의 온기가 우리 주변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달되어 따뜻한 겨울을 나는데 작은 보탬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송연광 농협 서산시지부장은 “올해도 많은 분들의 도움으로 떡국떡, 고추장, 햅쌀, 김장김치 등 다양한 먹거리 나눔활동으로 지역주민들과 상생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주변의 어려운 이웃들을 살피고, 지역사회와 서산시민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으로 지역발전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담근 김장김치는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관내 취약 및 소외계층 300여 가정에 직접 전달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