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교육지원청, 전국소년체육대회서 메달 13개 획득...이시아 선수 '사격 2관왕'

금 3, 은 5, 동 5개 획득…조하음·문민우도 역도서 눈부신 활약

2025-05-27     최병민 기자
충남 서산교육지원청은 지난 24일부터 27일까지 4일간 경남 김해 일원에서 열린 제54회 전국소년체육대회에 참가한 관내 학생선수들이 금 3개, 은 5개, 동 5개 등 총 13개의 메달을 획득하는 등 눈부신 활약으로 전국 무대에서 선전했다. /서산교육지원청 

충남 서산교육지원청은 지난 24일부터 27일까지 4일간 경남 김해 일원에서 열린 제54회 전국소년체육대회에 참가한 관내 학생선수들이 금 3개, 은 5개, 동 5개 등 총 13개의 메달을 획득하는 등 눈부신 활약으로 전국 무대에서 선전했다고 27일 밝혔다.

가장 두드러진 활약을 펼친 선수는 서산여중 이시아(3학년) 선수로, 공기권총 단체전과 개인전 모두 금메달을 획득하며 2관왕에 올랐다. 이시아 선수는 본대회 사격 종목 최우수선수로 선정되며 서산 사격의 위상을 드높였다.

또한, 음암중 조하음(2학년) 선수는 역도 64kg 이하 체급에서 인상 금메달, 용상 은메달, 합계 은메달을 따내며 3개 부문에서 메달을 획득했다. 

같은 학교의 문민우(3학년) 선수도 인상 동메달, 용상 은메달, 합계 동메달을 기록하며 탁월한 경기력을 선보였다. 두 선수 모두 체계적인 훈련과 집중력을 바탕으로 역도 종목에서 서산의 저력을 입증했다.

성기동(앞줄 왼쪽에서 세 번째) 서산교육장이 서산교육지원청 소속 이시아(사격 2관왕, 앞줄 왼쪽에서 다섯 번째) 선수와 윤만형(앞줄 왼쪽에서 여섯 번째) 서산시체육회장 등 관계자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서산교육지원청 

이 밖에도 카누 은메달 2개, 배드민턴 동메달, 테니스 동메달, 육상 동메달 등 다양한 종목에서 메달 소식이 이어졌다.

이번 대회의 성과는 학생선수들의 노력뿐만 아니라 지도자들의 헌신, 그리고 지역사회의 아낌없는 지원이 함께 이뤄낸 값진 결과다.

성기동 교육장은 “학생들이 각자의 종목에서 최선을 다해 뛰어난 성과를 거둬 매우 자랑스럽다”며 “앞으로도 스포츠를 통해 학생들의 성장과 꿈을 응원하며 다양한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서산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학생선수 발굴 및 육성을 위한 체계적인 프로그램과 더불어, 학교체육 활성화를 위한 정책을 지속 추진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