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토탈에너지스 "청소년 여러분의 새로운 시작을 응원합니다"

지난해 이어 서산지역 보호 청소년 6천만원 후원 고교생 장학금, 학교 발전기금 지원 등 교육 지원

2025-02-26     한남희 기자
한화토탈에너지스는 26일 서산시복지재단에서 후원 대상 청소년들과 노성주 한화토탈에너지스 커뮤니케이션담당 상무, 장갑순 서산시복지재단 이사장, 이성환 서산시청 복지문화국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 보호 청소년 자립 지원금 전달식’을 개최했다. 한화토탈에너지스

한화토탈에너지스는 26일 서산시복지재단에서 후원 대상 청소년들과 노성주 한화토탈에너지스 커뮤니케이션담당 상무, 장갑순 서산시복지재단 이사장, 이성환 서산시청 복지문화국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 보호 청소년 자립 지원금 전달식’을 개최했다.

청소년들은 고등학교를 졸업하면서 보호시설이나 위탁가정으로부터 독립해야하는데, 한화토탈에너지스는 지난해부터 이들이 첫 사회생활에 작은 도움이 되고자 후원 사업을 이어오고 있다.

지난해 7명의 청소년을 지원한 데 이어 올해는 10명으로 지원 대상을 확대했다. 청소년들은 매월 50만 원씩 1년간 600만 원을 지원받게 되며, 이를 위해 한화토탈에너지스는 총 6000만 원을 기부했다.

한화토탈에너지스의 후원금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부한 재원을 서산시복지재단이 활용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한화토탈에너지스 관계자는 “지난해부터 시작한 보호 청소년 후원 사업은 새로운 시작을 앞둔 청소년들에게 작지만 의미있는 도움이 되는 사회공헌활동”이라며 “앞으로도 서산지역을 이끌어갈 인재들을 육성하는데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한편, 한화토탈에너지스는 보호 청소년 후원 외에도 서산지역 지역고교 장학금 지원, 대산공장 인근 학교 발전기금 전달 등 다양한 지역 청소년 지원활동을 펼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