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토탈에너지스, 서산지역 고등학생에 장학금 3천만 원 전달

2023-07-20     최종암 기자
한화토탈에너지스가 19일 서산지역 8개 고등학교 학생 30명에게 장학금을 전달했다. 한화토탈에너지스 제공.
부석고등학교 학생들 한화토탈에너지스 대산공장 견학. 한화토탈에너지스 제공,

[서산=최종암 기자] 한화토탈에너지스가 19일 서산지역 8개 고등학교 학생 30명에게 각 100만 원씩 총 3000만 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

대산공장 대강당에서 열린 ‘2023년 지역 고교생 장학금 수여식’에는 나상섭 한화토탈에너지스 대표이사, 이태훈 서산교육지원청 체육인성건강과장과 8개 고교 교장들이 참석했다.

2013년부터 시작해 올해로 11년째를 맞은 한화토탈에너지스의 지역고교 장학금 지원사업은 서산지역 학생들의 학업을 돕고 지역사회를 이끌어갈 미래 인재를 육성하는데 기여하는 대표적 지역사회공헌 프로그램으로 자리 잡고 있다.

한화토탈에너지스는 앞서 12일 서산 부석고등학교 학생 30여 명을 대산공장으로 초청해 석유화학산업을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견학에는 인력운영팀 담당자가 직접 참석해 지역인재 채용 관련 정보와 석유화학업계가 바라는 인재상 등을 공유했다.

나상섭 한화토탈에너지스 대표이사는 “한화토탈에너지스는 지역사회의 일원으로서 미래의 서산을 이끌어 갈 인재를 육성하는데 힘을 보태고자 한다”며 “앞으로 학생 여러분이 지역의 인재로 성장해 우리 회사에 입사해 주길 희망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