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청, 직업계고 학생들 일자리 매칭데이

2023-05-10     이미선 기자

[이미선 기자] 대전교육청은 직업계고 학생들의 우수기업 취업을 위한 '2023학년도 DJ(Dream&Job) 일자리 NEW 365 매칭데이'를 10일 개최했다. 

이번 박람회는 대전교육청을 비롯한 대전·충청지역 일자리 유관기관이 연계해 직업계고 학생들의 취업 기회 확대를 위해 우수기업을 발굴하고 직업계고 취업 희망 학생들과 매칭을 통해 채용이 이뤄지는 행사다.

채용 면접 업체 42개, 공공기관 채용 안내 6개 기관, 청년 일자리 지원 사업 홍보 8개 기관 등 총 56개 기업 및 기관에서 참여했다.

또  AI 모의면접 체험, VR 미래직업체험, 취업 컨설팅 등 체험 부스를 운영했으며, 직업계고 학생들의 진로결정에 도움을 주기 위한 프로그램으로 공무원 공공기관 채용설명회, 명사 강연으로 쉐프 에드워드 권의 특강이 진행됐다. 

면접과 채용설명회, 체험 등 다양한 박람회 활동에 1500여 명이 넘는 학생들이 많은 관심을 가지고 적극적으로 참여했다. 

42개의 회사가 참여한 채용 면접에는 145명의 직업계고 3학년 학생이 사전 신청해 면접이 진행됐으며, 최종 합격 여부는 개별 통보될 예정이다. 면접에 참여한 한 학생은 “전공과 연계한 다양한 업체의 면접에 참여할 수 있어 좋았고, 지원한 업체에 합격해 취업했으면 좋겠다”말했다.

이상탁 대전교육청 과학직업정보과장은 “앞으로도 학생들의 질 높은 취업기회 확대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