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덕넷 - inews24 업무 협정

2001-07-24     
 대덕밸리 포털 대덕넷(대표 이석봉)과 IT관련 온라인 뉴스회사인 inews24(대표 이창호)는 지난 22일 서울 신사동 inews24 사무실에서 상호 협조 체제를 구축을 위한 협정서에 서명했다.

 이번 협정에 따라 두 회사는 콘텐츠 상호제공, 공동 취재망 구축, 공동 수익사업 발굴 등 포괄적인 협력관계를 구축해 나갈 계획이다.

 특히 양사간 업무협정은 전국을 대상으로 한 온라인 매체와 대덕밸리의 특화된 뉴스서비스를 제공하는 매체간 윈-윈 전략을 모색한다는 점에서 관심을 끌고 있다.

 지난해 11월 창립한 대덕넷은 대덕밸리 입주 기업과 연구원, 지역주민 등이 주주로 참여하고 있는 회사로, 대덕밸리 뉴스 제공과 대덕밸리 입주 기업의 DB구축, IR, 컨설팅 등의 사업을 펼치고 있다.

 inews24는 지난해 3월 국내 IT관련 소식을 전하기 위해 설립한 후 국내 온라인 뉴스회사로 서 독보적인 위치를 다지고 있다.

 대덕넷 이석봉 대표는 이날 협정식에서 ˝국내 최대의 순수 정보통신 온라인 뉴스 회사인 inews24와 함께 다양한 사업을 펼쳐 지역간 정보교류는 물론 온라인 미디어의 저변확대를 위해 적극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창호 사장도 ˝한국 정보통신 기술의 심장부라고 할 수 있는 대덕밸리의 생생한 뉴스와 빠르고 깊이 있는 inews24의 콘텐츠가 결합, 시너지 효과를 거둘 수 있을 것˝이라고 말하고 ˝온라인 미디어의 저변확대를 위해 다양한 협력 방안을 모색해 나가자˝고 제안했다.

 < 안상희 기자 · ansang88@hanmail.ne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