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덕구의회 행정복지위원회가 행정사무감사하는 모습. 대덕구의회 제공
대덕구의회 행정복지위원회가 행정사무감사하는 모습. 대덕구의회 제공

[지상현 기자]대전 대덕구의회 행정복지위원회는 지난 달 30일 치러진 공동체과‧미래교육과‧문화관광체육과‧복지정책과에 대한 행정사무감사에서 로하스캠핑장 운영상 문제점을 지적하고 개선을 요구했다. 또 주민참여예산제 축소에 대해 우려를 표명하며, 대책 마련을 주문했다.

조대웅 의원은 "편법 또는 ‘지인 찬스’를 통한 예약 접수가 이뤄지고 있다는 이야기가 들리고 있다”면서 “로하스캠핑장이 지역의 자랑스러운 관광자원 가운데 하나인 만큼, 많은 구민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방안 마련과 수탁업체와의 협의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어 조 의원은 “수탁업체가 사회적기업으로 지정돼 인건비를 받고 있고 보수비를 구청장이 부담하는 등 많은 지원이 이뤄지고 있다”면서도 “이용 요금 인상 관련 조례개정안이 의결되지 않았음에도 요금 인상 공지를 올리는 등 문제가 발생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김기흥 의원은 "사회적 합의 과정을 거쳐 마련한 제도를 그 어떤 주민의견 수렴과정 없이 일방적으로 축소하는 것은 정당화될 수 없다"면서 "정치권은 정치권대로 노력하겠으니, 집행부에서도 다각적으로 노력해달라”고 강조했다.

박효서 의원은 "고향사랑기부제 기부금액의 30%를 답례품으로 지급하고 있는데, 답례품이 지속적 기부의 이유가 될 수 있다”면서 “선물 같은 선물로서 기부를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로 연결될 수 있게 정성 가득한 답례품을 줄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준규 의원은 '어린이드림카드' 지원사업과 관련해 "이 사업은 시작부터 문제가 많았다"면서 "여론조사 결과로만 보아도 문제가 많은데, 국민의 혈세가 허투루 쓰이지 않게 다시 구성해달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대덕구의회 행복위는 1일 사회복지과‧여성가족과‧복합문화센터를 마지막으로 감사를 완료한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