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메디컬센터 선승훈 의료원장(좌측)과 김영훈 고려대 의무부총장 겸 의료원장(우측)이 24일 합의각서(MOA)를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선메디컬센터 선승훈 의료원장(좌측)과 김영훈 고려대 의무부총장 겸 의료원장(우측)이 24일 합의각서(MOA)를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박성원 기자] 고려대학교의료원과 선메디컬센터 선병원이 24일 고려대 메디사이언스 파크에서 협력 의지를 공고히 하고 추진동력을 확보하기 위해 교육협력병원 추진 등 합의각서(MOA)를 체결했다.

이날 체결식에는 김영훈 고려대의료원장, 선메디컬센터 선병원 선승훈 의료원장을 비롯한 양 기관 주요 보직자들이 참석해 긴밀한 협력을 다짐했다.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이 △교육협력병원 구축 △진료협력체계 고도화 △공동사업 분야 협력 등을 주요 골자로 한다. 

교육협력병원 구축 분야의 세부 사항으로는 선메디컬센터 산하병원(대전선병원, 유성선병원, 선치과병원) 의료진에게 협력임상교원 직위를 부여하고 경력을 연계해 교육, 연구, 진료 분야에서 공동 협력할 예정이다. 

또 선메디컬센터 산하병원 소속 전공의 수련과 임상 교류 등 교육연구 협력, 고려대학교 의대생 실습 분야 확대, 고려대 의과대학 퇴직교원 채용연계도 계획 중이다.

아울러 진료협력체계 고도화를 위해 양 기관의 진료협력시스템 통합과 의료정보전달시스템 단일화를 추진하고, 미래형 건강검진센터를 포함한 공동사업 분야 상호 협력에 나선다. 

김영훈 고려대 의무부총장 겸 의료원장은 “이번 교육병원 체결로 초일류 의료기관인 고려대학교의료원과 선메디컬센터와의 협력 사업이 본 궤도에 올랐다”라며 “이번 체결을 통해 전문성을 확보하고 지속적인 교류로 가치 있는 성과물을 도출하길 바란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선메디컬센터 선승훈 의료원장은 “고려대학교와의 이번 협력 체결을 함으로써 향후 지역사회 의료 발전에 크게 이바지 할 것”이라며 “이번 체결이 성공적으로 안착해 모든 계획이 차질 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역량을 최대한 집중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