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달 1일부터 신입생 및 편입생 모집

건양사이버대학교 전경. 대학 제공.
건양사이버대학교 전경. 대학 제공.

[김다소미 기자] 건양사이버대학교(이동진 총장)가 법무행정복지학과, 심리운동치료학과, 반려동물관리학과, 이러닝콘텐츠교육학과를 신설하고 내달 1일부터 신입생 및 편입생을 모집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모집학과는 신설학과를 포함해 사회복지학과, 노인복지학과, 보건의료복지학과, 아동복지학과, 법무행정복지학과(신설), 다문화한국어학과 등 총 14개 학과이다.

각 과별 특징을 살펴보면 법무행정복지학과는 이론과 실무를 겸비한 전문가 양성과정과 경비지도사, 범죄심리사, 임상심리사, 탐정사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심리운동치료학과는 보건복지부 발달재활서비스 제공인력(심리운동 영역) 자격증과 임상심리사, 심리운동사를 취득할 수 있고, 반려동물관리학과는 반려동물 산업의 확대에 맞춰 반려동물종합관리사와 애견미용사 등의 자격증 취득이 가능하다.

이러닝콘텐츠교육학과는 교육의 패러다임이 대면 교육에서 비대면 학습으로 확장됨에 따라 이러닝 수요가 급증하는 추세로 이러닝운영관리사, 평생교육사 2급, 사회복지사 2급, e러닝지도사 2급을 취득할 수 있다.

입학은 신입학과 편입학이 가능하며, 신입학은 국내외 고등학교 졸업자, 검정고시 합격자나 이와 동등 이상의 자격이 인정되는 사람이라면 수능 및 고교 내신 성적과 관계없이 입학 지원이 가능하다.

편입학은 직전 대학이나 기관에서 35학점 이상을 이수한 자는 2학년 편입학으로 70학점 이상 이수했다면 3학년 편입학으로 지원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