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성둔곡 서한이다음’ 우수한 시공업무 수행, 지역 경제 활성화 공로 

대전시는 29일 대전엑스포시민광장에서 ‘제14회 대전건축문화제’를 개최,  이 자리에서 ㈜서한이 시공한 ‘유성둔곡지구 서한이다음’이 대전시장이 표창하는 ‘대전시 우수공사상’을 수상했다.
대전시는 29일 대전엑스포시민광장에서 ‘제14회 대전건축문화제’를 개최,  이 자리에서 ㈜서한이 시공한 ‘유성둔곡지구 서한이다음’이 대전시장이 표창하는 ‘대전시 우수공사상’을 수상했다.

[박길수 기자] ㈜서한이 제14회 대전건축문화제에서 올해 대전시 우수공사상을 수상했다.

대전시는 29일 대전엑스포시민광장에서 제14회 대전건축문화제를 개최하고 대전시 건축상과 올해 대전시 우수공사상을 시상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 자리에서 ㈜서한이 시공한 ‘유성둔곡지구 서한이다음’이 대전시장이 표창하는 ‘대전시 우수공사상’을 수상했다.

㈜서한은 건축공사장에 대한 우수한 시공업무를 수행하고, 건전한 시공 문화를 조성해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유성둔곡지구 서한이다음’은 ㈜서한이 대전에서 처음으로 선보인 아파트 단지로, 지난 2020년 4월 분양했다.

대전시 유성구 둔곡동 일원 국제과학비즈니스벨트 둔곡지구 A1·A2블록에 위치하며, 지하 2층~지상 28층 2개 단지 총 1501세대로 구성됐다. 분양 당시 주택 수요자들의 높은 관심 속에 최고 32.42대 1의 청약경쟁률로 흥행에 성공했다. 

㈜서한 관계자는 “대전에서 처음으로 분양한 사업장에서 이러한 뜻 깊은 성과를 이룬 것은 그 의미가 크다”며 “앞으로도 ㈜서한이 가진 노하우와 기술력을 총동원해 안전하게 시공업무를 수행하고, 입주민들에게 높은 주거만족도를 드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올해로 창립 51주년을 맞은 ㈜서한은 전국 곳곳에서 약 7만 5000가구의 주택을 공급해왔다. 4년 연속 대한주택공사 우수시공업체 선정, LH 우수시공업체 및 품질대상 건설업계 최우수상 11회 수상 등 뛰어난 시공력을 인정받고 있는 건설 강자다.

올해 4월에는 경기 고양시에서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 ‘삼송 비아티움’을 성공적으로 공급했고, 9월에는 충북 청주시 오송읍에서 1113세대의 규모의 대단지 대형 아파트를 선보여 주목을 받은 바 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