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암대학교 학생들이 2022 LG계열사 취업설명회(캠퍼스 리크루팅)에서 LG화학 인사담당자와 상담하고 있는 모습.
연암대학교 학생들이 2022 LG계열사 취업설명회(캠퍼스 리크루팅)에서 LG화학 인사담당자와 상담하고 있는 모습.

연암대학교(총장 육근열)는 29일 ‘2022 LG DAY’ 행사를 열고 취업 준비 중인 연암대학교 재학생만을 위한 LG계열사 취업설명회(캠퍼스 리크루팅)를 개최했다고 30일 밝혔다.

2016년부터 시작된 ‘LG Day’ 행사는 연암대학교 재학생만을 위하여 주요 LG계열사 및 관계사가 공동 참여하는 취업설명회 프로그램으로 지난 2년간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하여 비대면 온라인 형태로 운영하였으나, 올해는 3년 만에 오프라인 행사로 개최됨으로써 학생들에게 커다란 호응을 얻었다.

이번 ‘2022 연암대 LG Day’ 행사에는 △LG화학 △LG에너지솔루션 △팜한농 △화담숲 등 4개 주요 LG계열사가 참여했다.

해당 계열사는 2016년부터 현재까지 △LG화학 65명 △LG에너지솔루션 10명 △팜한농 46명 △화담숲 12명 등 연암대 재학생들을 적극적으로 채용하는 등 연암대학교와 긴밀하게 산학협력 관계를 이어오고 있다.

이날 ‘LG DAY’ 행사는 오후 2시부터 교내 연암관 1층 로비에서 진행됐으며 각 계열사 및 관계사 인사담당자를 비롯하여 연암대학교를 졸업하고 해당 계열사에 재직 중인 졸업생 선배와 약 500여 명의 연암대학교 재학생이 참여했다.

설명회에서는 △LG계열사별 회사소개 △취업상담 △취업 성공 꿀팁 △선배와의 대화 △질의응답 등으로 구성된 세부 프로그램을 통해 실질적이고 유용한 취업 정보를 공유했다.

연암대학교는 매년 개최되는 ‘LG Day’ 행사를 통해서 LG계열사 채용설명회 개최 > LG계열사 맞춤형 현장실습 참여 > LG계열사 채용으로 이어지는 선순환 구조를 마련하고, LG계열사 및 관계사로의 취업을 적극적으로 연계하고 있다.

그 결과 2016년부터 2022년 9월까지 최근 7년간 232명의 졸업생이 LG계열사 및 관계사로 취업하는 등 괄목할 만한 성과로 나타나고 있다.

육근열 총장은 인사 말씀에서 “3년만에 직접 대면하는 방식으로 개최된 ‘2022 LG DAY’ 행사를 통해서 우리 연암대 학생들이 자신의 목표를 설정하고 확인하며 준비해 나갈 수 있는 의미 있고 소중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LG계열사와 연암대학교 간의 긴밀한 산학협력으로 학생들의 취업 활성화를 위한 지속적인 성과를 창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연암대학교는 2022년 LG계열사 취업 준비반 48명을 모집하고 4주에 걸쳐 △컴퓨터활용능력(엑셀, 파워포인트) △신입사원 기초소양(비즈니스 매너 등) △직무 스트레스 관리법 △직무역량의 이해 및 개발 △회계(ERP) 기초직무 △비즈니스 영어 등 LG계열사 맞춤형 특강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한편, LG가 설립하고 LG가 지원하는 연암대학교는 LG 계열사 취업 지원 및 주문식 교육을 통한 다양한 맞춤형 취업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대한민국 최초 스마트팜 전공 운영 및 최신식 반려동물 교육관·실내외훈련장 신축, 동물보건사 양성기관 평가인증 획득 등 전국 유일의 농‧축산 특성화 대학으로서 우수한 실무형 인재를 지속적으로 배출하고 있다.

차세대농업기술을 선도하는 글로벌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농‧축산 교육 역량을 키우는데 앞장서고 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