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8일 대전시의회 예결위서 발생

[이미선 기자] 대전교육청공무원노동조합(대전교육노조)가 교육청을 무시하고 인격 비하 발언을 한 대전시의원을 규탄하고, 사과를 요구했다. 

29일 대전교육노조는 "교육청 간부의 가족관계 등을 거론하고 존재하지 않는 가족을 들먹이며 '나중에 손주가 생기면 모듈려 교실로 꼭 보내세요'라고 말한 것은 정책 질의와 무관한 비아냥 발언"이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대전교육청 행정 간부를 인격적으로 모욕한 것이며, 이는 지방공무원 전체를 모욕하고 무시한 것으로 해당 시의원은 정식 사과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앞서 지난 28일 열린 대전시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교육청 소관 추경안 심사 과정에서 김선광(중구2. 국민의힘)의원은 영광 대전교육청 행정국장을 향해 "손주들이 계시다면 이사를 가서라도 모듈러 교실이 있는 학교로 꼭 보내시라"고 언성을 높인 바 있다. 

대전교육노조는 "정책 추진과 관련해 집행기관의 잘못된 판단으로 학생과 학부모에게 피해를 준 부분에 대해 시의원들의 강한 질타는 우리 노조도 공감하고 시의원의 정상적인 의정활동이라고 생각하며 이는 마땅히 존중받아야 할 것"이라고 전제했다. 

하지만 "정기 의회 중 시의원들은 교육청 간부들의 답변과 관련해 태도와 발언 방법이 문제가 있다고 강한 문책을 하면서, 정작 본인들은 교육청 간부들을 존중하는 태도를 보여주었는지 묻고 싶다"고 비판했다. 

채정일 대전교육노조 위원장은 "시의회와 집행기관은 상대를 비하하거나 비인격적 발언을 자제하고 서로 존중하는 모습을 보여주는 것이 성숙한 민주주의를 만들어가는 밑거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