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917개 지역언론사 대상, 충청권 1위
지역 대안언론으로 출발, 올해 창간 21주년

대전·세종·충남 중부권 대표 언론 디트뉴스24가 9월 셋째주 랭키닷컴 전국 지역뉴스 부문 2위에 올랐다. 랭키닷컴 제공.
대전·세종·충남 중부권 대표 언론 디트뉴스24가 9월 셋째주 랭키닷컴 전국 지역뉴스 부문 2위에 올랐다. 랭키닷컴 제공.

[한지혜 기자] 창간 21주년을 맞이한 대전·세종·충남 중부권 대표 언론 <디트뉴스24>가 랭키닷컴 전국 지역뉴스 분야 2위에 올랐다.

랭키닷컴은 전국 917개 지역언론사를 대상으로 홈페이지 방문객 수에 따라 순위를 매기는 데이터 정보 회사다. 순위가 높을수록 온라인을 통해 많은 방문자가 유입되는 것을 뜻한다. 

<디트뉴스24>는 9월 셋째주 랭키닷컴 순위에서 경북일보에 이어 2위에 이름을 올렸다. 전국 지역언론 중 두 번째, 충청권 언론 중에는 순위가 가장 높다.  

박길수 디트뉴스24 대표는 “뉴스를 생산하고 공급하는 공급자 입장보다는 기사를 접하는 독자들이 봤을 때 ‘신뢰하는 언론매체’로 거듭나려는 디트뉴스24 임직원들의 노력의 결과"라며 "전반적으로 언론매체에 대한 신뢰도가 하락하고 있는데 이를 극복하는 게 디트뉴스24 임직원들의 숙제라고 본다”고 말했다.

한편, 디트뉴스24는 대전·세종·충남에 기반을 둔 중부권 대표언론으로 지난 2001년 8월 창간해 올해로 21주년을 맞았다. 사실을 바탕으로 진실을 추구하며, ‘우리가 세상을 이롭게 한다’라는 사훈을 실천에 옮기고 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