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 첫 우남퍼스트빌로 품격 있는 혁신 설계 및 커뮤니티 시설 도입
부성지구 내 준공 시기 가장 빨라, 첫 입주단지 ‘상징성’ 갖춰

 ‘부성역 우남퍼스트빌’ 투시도.
‘부성역 우남퍼스트빌’ 투시도.

더블유건설과 우남건설이 천안에서 신흥 주거타운으로 부상하고 있는 부성지구에 ‘부성역 우남퍼스트빌’을 23일  견본주택 개관과 동시에 분양에 들어간다.

‘부성역 우남퍼스트빌’은 천안 북부의 주요 인프라를 연결하는 입지에 들어서는 데다 지하철 1호선 연장과 더불어 뛰어난 정주 여건을 갖춰 실수요자들의 관심이 예상된다.

부성역 우남퍼스트빌은 지하 2층~최고 20층, 6개동 총 316세대 규모로 ▲84㎡A 182세대 ▲84㎡B 76세대 ▲84㎡C 58세대로 전 세대가 실수요자들에게 인기가 많은 전용면적 84㎡만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부성지구는 총 면적 약 50만856㎡, 계획 가구 약 2471가구에 달하는 신주거타운으로 조성이 한창이다.

특히 천안의 핵심 인프라인 삼성디스플레이 천안사업장부터 성성지구~부성지구로 연결되는 천안 북부권 개발 사업의 한 축을 맡은 만큼 우수한 미래가치를 확보해 주거 가치를 높일 전망이다.

탄탄한 교통 여건도 눈길을 끈다. 먼저 도보권에는 수도권전철 1호선 부성역(가칭)이 신설될 예정으로 역세권 단지로 거듭날 전망이다.

광역 교통망과 인접해 있는 점도 장점이다. 수도권 전철 1호선 두정역과 경부고속도로 천안IC, KTX·SRT 천안아산역 등 광역교통망을 활용해 서울 및 수도권으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단지 바로 앞에는 부대초, 부성중이 자리해 자녀들의 안심 통학 여건을 갖췄다. 신당고등학교도 인접해 있어 12년간 이사 걱정 없이 학업을 마칠 수 있다. 

쾌적한 주거 환경도 자랑거리다. 인근에는 수변생태공원인 성성호수공원이 인접해 수변을 따라 설치된 산책로와 운동시설 등 이용해 휴식과 운동, 여가 등을 즐길 수 있다. 또 공원 내 마련된 생태숲, 생태놀이터, 피크닉장을 활용해 생태교육·체험 공간으로도 이용할 수 있다.

준공 시기가 빠른 것도 강점이다. 부성역 우남퍼스트빌은 이미 착공을 시작해 오는 2024년 3월 준공 예정이다. 특히 부성지구 내에서도 준공이 가장 빠르고 첫 입주단지라는 상징성까지 갖춘 만큼 추후 가치 상승에도 반영될 것으로 기대된다.

분양 관계자는 “부성역 우남퍼스트빌은 교통, 교육, 자연, 생활편의 등을 완비해 인프라가 우수하고, 부성역 신설 확정으로 역세권 단지의 미래가치를 누릴 수 있는 만큼 지역 수요자들에게 문의가 많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