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석문화대 안경광학과 박세중 씨가 송기신 총장으로부터 표창장과 장학증서를 수여받고 있다.(왼쪽부터 박세중 씨, 송기신 총장)
백석문화대 안경광학과 박세중 씨가 송기신 총장으로부터 표창장과 장학증서를 수여받고 있다.(왼쪽부터 박세중 씨, 송기신 총장)

백석문화대학교(총장 송기신)는 22일 총장실에서 지하철 호흡 곤란자에게 응급처치를 하고 119에 인계한 안경광학과 3학년 박세중 씨(25)에게 표창장과 장학금을 전달했다.

박세중 씨의 선행은 평택역 역무원 정성진 씨의 연락으로 알려졌는데, 정성진 씨는 “위급한 상황을 마주하면 당황해서 모른 척 넘어갈 수도 있는데, 적극적으로 신속하게 대처해준 덕에 위기상황을 벗어날 수 있었다”며 “연락처를 물어도 대답하지 않기에 학교에 연락하게 됐다”고 말했다.

박세중 씨는 “지하철에서 한 여성이 눈에 초점이 없고 고개를 떨구고 앉아있어 어깨를 흔들어 깨워보았지만 의식이 또렷하지 않고 호흡도 없어보였다”며 “119에 바로 신고를 하고 역무원 분과 함께 안내해주시는 대로 후속 조치를 했다. 얼마 후 119 구급대원이 오셔서 인계했다”고 상황을 설명했다.

이 같은 소식을 들은 백석문화대학교는 해당 학생에게 표창장 수여와 장학금을 전달을 결정했다.

백석문화대 송기신 총장은 “귀한 생명을 살리는데 망설임 없는 모습은 많은 이들이 본받아야 할 점이라 생각된다”며 “우리 대학이 지향하는 ‘하나님이 함께, 너와 내가 함께, 이웃과 함께하는 대학’의 표본이 되어주어 감사드린다”며 격려했다.

한편 박세중 씨는 지난 1일 오전 8시 50분경 천안행 급행열차에서 의식을 잃고 호흡곤란으로 어려움을 겪는 여성에게 응급처치를 하고 119에 인계해 대학 내에서도 화제가 됐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