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환학생제도, 도내 기업현장실습 등 인적·기술적 교류 확대키로

충남도는 1일 도청 소회의실에서 베트남 호치민 재정경제대학교와 간담회를 갖고 교류·협력방안을 모색했다고 밝혔다. 충남도 제공.
충남도는 1일 도청 소회의실에서 베트남 호치민 재정경제대학교와 간담회를 갖고 교류·협력방안을 모색했다고 밝혔다. 충남도 제공.

[황재돈 기자] 충남도는 1일 도청 소회의실에서 베트남 호치민 재정경제대학교와 간담회를 갖고 교류·협력방안을 모색했다고 밝혔다. 

이날 간담회에는 홍만표 도 국제통상과장과 관계 공무원, 팜 티 튀 린(Pham Thi Thuy Linh) 호치민 재정경제대 한국학과장, 휜 뚜 안(Huynh Tu Anh) 국제교류처 부처장, 권영일 호서대 교수, 김두원 한국교통대 교수 등이 함께했다. 

이들은 이 자리에서 교환학생제도와 산학협력제도, 도내 기업현장실습 등 교류 폭을 넓혀가는 데 공감대를 형성했다. 

홍 과장은 “호치민 재경대와 학제 교류는 코로나19 이후 인적·기술적 교류 확대의 초석이 될 것”이라며 “양 대학 간 교류·협력 확대는 물론, 향후 도내 중소기업의 베트남 시장 진입 기회가 확대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2007년 설립된 호치민 재정경제대는 호치민 시내 중심부에 위치, 국제언어문화학부 한국어학과를 운영 중이다. 최근에는 금산인삼약초산업진흥원과 금산인삼 발전을 위한 상호협력 양해각서(MOU)를 체결키도 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