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기관 취업을 위한 밀착형 프로그램 제공

[이미선 기자] 충남대학교는 재학생 및 지역 청년들의 성공적인 공공기관 취업을 위한 '공공기관 취업 알리오'를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25일 밝혔다. 

공공기관 취업 알리오는 공공기관 취업 대비 특강부터 실전 입사지원까지 이론과 실전을 병행한 취업 토탈(Total) 프로그램이다.

지난 7월 18일부터 이달 24일까지 공공기관 취업을 희망하는 재(휴)학생 및 졸업생, 지역청년 등 170명이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3단계(A-B-C) 전략법을 바탕으로 진행된 이번 프로그램은 A(Approach)스텝에서 공공기관 취업특강 및 컨설팅을, B(Build Bride)스텝에서 모의입사응시(NCS진단)와 AI면접(인성평가)을, C(Custormize)스텝에서 공공기관 분석PT 발표 및 평가, 성과 공유 등 총 10회의 맞춤형 콘텐츠가 제공됐다.

특히, 프로그램 마지막 날인 24일에는 공공기관 분석 평가회가 개최됐으며, 참여 학생들은 지금까지의 교육내용과 컨설팅을 바탕으로 공공기관 분석 PT를 제작하고 발표했다.

이날 평가회에서는 김은송(행정학부) 학생이 최우수상을 받았으며, 임현준(경영학부), 정승은(경영학부) 학생이 우수상을, 김현지(농업경제학과), 안연우(영어영문학과), 임교영(행정학부) 학생이 장려상을 받았다.

충남대 인재개발원 윤대현 원장은 “지역 청년들이 정보 사각지대를 벗어나 공공기관 취업 및 직무 이해도를 높일 수 있도록 다양한 취업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