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2023년 국제행사 교류, 협력 강화 약속

이장우 대전시장이 25일 호주 브리즈번 애드리안 쉬리너 시장과 자매결연 20주년을 축하하는 영상 회의를 하고 있다. 대전시 제공.
이장우 대전시장이 25일 호주 브리즈번 애드리안 쉬리너 시장과 자매결연 20주년을 축하하는 영상 회의를 하고 있다. 대전시 제공.

[한지혜 기자] 이장우 대전시장이 호주 브리즈번 애드리안 쉬리너 시장과 영상으로 만나 자매도시 결연 20주년을 축하했다. 두 도시는 오는 10월 열리는 UCLG(세계지방정부회의) 대전 총회, 내년 열리는 브리즈번 APCS(아시아태평양도시정상회의)를 오가며 협력을 강화하기로 약속했다. 

이 시장은 25일 오전 11시 호주 브리즈번 애드리안 쉬리너 시장과 영상 회의를 갖고, 우정의 메시지를 교환했다. 

특히 호주 브리즈번시는 오는 10월 대전에서 열리는 ‘2022 대전 UCLG 세계총회’에 참석을 약속했다. 또 ‘2023 브리즈번 APCS(아시아태평양도시정상회의)’에 이 시장을 공식 초청하기도 했다.

이 시장은 “대전 UCLG 초청에 브리즈번 부시장의 참석으로 화답해 주신 것에 감사드린다”며 “내년 브리즈번시가 개최하는 APCS에 참가하길 희망한다”고 화답했다.

이어 이 시장은 “민선 8기 대전시장으로 ‘일류경제도시 대전’을 목표로 미래 전략을 선도하고, 도시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브리즈번과 경제·과학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하며 상호 발전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대전과 호주 브리즈번시는 2002년 자매결연을 체결했다. 이후 양 도시 간 경제, 과학, 문화, 예술 교류, 공무원 교류 및 정책연수 등을 통해 상호 협력 관계를 유지해왔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