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민 지원 및 재난복구를 위해 임직원 성금 1억 원 기탁 
식수용 병물 약 15만 병 및 생필품 등 구호 물품 전달

지난 19일 한국수자원공사 충남중부권지사 임직원 봉사단이 충남 부여군 은산면을 방문해 포도밭 토사 제거 등을 함께하며 수해복구 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지난 19일 한국수자원공사 충남중부권지사 임직원 봉사단이 충남 부여군 은산면을 방문해 포도밭 토사 제거 등을 함께하며 수해복구 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박성원 기자] 한국수자원공사가 최근 집중호우 재난 지역의 피해복구를 돕기 위해 23일 임직원 성금 1억 원을 전국재해구호협회에 기탁했다. 

성금은 서울, 경기, 강원, 충청 등 집중호우 피해지역의 이재민을 위한 구호품 지원과 피해지역 복구 사업 등에 활용될 예정이다.

이 밖에도 한국수자원공사 임직원은 피해지역 식수용 병물 및 생필품 등의 구호 물품 지원, 수해복구 활동 참여 등 피해지역 이재민들의 일상으로의 빠른 회복을 돕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우선 지난 8일~18일까지 경기도 및 충청지역 9개 지자체 등에 식수용 병물 약 13만 병을 지원했으며 향후 약 2만 5000병의 식수용 병물을 강원지역에 추가로 지원할 예정이다.

또 19일에는 한국수자원공사 충남중부권지사 임직원 봉사단이 충남 부여군 은산면을 방문해 포도밭 토사 제거 등을 함께하며 수해복구 활동을 지원했다.

이번 집중호우로 피해가 발생한 강원지역에는 한국수자원공사 한강유역본부 및 강원지역협력단, 소양강댐지사 등 임직원의 급여 나눔 등을 통해 마련한 약 3000만원을 활용해 생필품과 의약품 등 구호 물품을 구매, 전달할 예정이다. 

박재현 한국수자원공사 사장은 “집중호우로 피해를 본 이재민들께 위로의 말씀을 드린다”라며 “피해극복을 위해 해당 지역에 필요한 지원을 제공하여 이재민들이 삶의 터전으로 조속히 돌아가실 수 있도록 돕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