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오 산업 강연, 스타트업 소개, 토크쇼 등 온·오프라인 동시 개최

제75회 대전창업포럼 안내 포스터.
제75회 대전창업포럼 안내 포스터.

[박성원 기자] 대전창조경제혁신센터(이하 대전혁신센터)가 오는 29일 오후 2시부터 대전창업허브 컨퍼런스홀에서 ‘제75회 대전창업포럼’을 개최한다.

대전창업포럼은 대전지역의 창업 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운영되는 온·오프라인 커뮤니티이며 예비창업자부터 투자자까지 창업 관심자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한 네트워킹 프로그램이다.

대전혁신센터에 따르면 이번 포럼은 ‘한국 바이오 산업과 바이오 스타트업의 미래’를 주제로 특별강연, 스타트업 기술 소개, 연사 및 참석자 간 토크쇼 및 네트워킹 등 세 가지 세션으로 마련된다.

첫 번째 세션은 △바이오 산업의 주요 이슈 및 시장 동향 분석(정흥채 대전테크노파크 바이오융합센터장) △바이오 분야 스타트업 성장 전략 및 성공 노하우 공유(㈜레보스케치 이성운 대표) △바이오 스타트업 투자유치 전략(BTB벤처스 이용욱 바이오 총괄심사역) 등 세 가지 주제의 특별강연이 진행된다.

이어 두 번째 세션인 스타트업 기술 소개에서는 ㈜솔붐, 팔라디바이오텍㈜ 등 2022년 초기창업패키지 지원사업 선정기업이 미래 바이오산업을 선도할 혁신 기술을 소개할 예정이다.

마지막 세션에서는 현병환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바이오아이코어사업단장 및 특별강연 연사 3인의 토크쇼 및 참여자 간 네트워킹이 진행되며 예비창업자 및 스타트업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온·오프라인 동시 개최되는 제75회 대전창업포럼은 대전혁신센터 홈페이지 또는 포스터 QR코드를 통해 오는 26일까지 오프라인 참가 신청을 할 수 있으며 온라인 참가는 대전혁신센터 유튜브를 통해 창업에 관심있는 누구나 시청할 수 있다.

김정수 대전혁신센터장은 “제75회 대전창업포럼을 통해 바이오산업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고 스타트업의 성장 전략을 논의하는 중요한 시간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