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고속道 건설, 안면도꽃박람회 개최 등 약속

김태흠 충남지사가 17일 “태안을 ‘국제해양 레저관광벨트 중심지’로 조성하겠다”고 약속했다. 충남도 제공.
김태흠 충남지사가 17일 “태안을 ‘국제해양 레저관광벨트 중심지’로 조성하겠다”고 약속했다. 충남도 제공.

[황재돈 기자] 김태흠 충남지사가 17일 “태안을 ‘국제해양 레저관광벨트 중심지’로 조성하겠다”고 약속했다.

김 지사는 이날 태안군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군민과의 대화’에서 “서해안 대표 휴양도시 태안의 힘찬 도약을 이루겠다”며 이같이 말했다.

태안지역 공약으로는 ▲안면도 관광지 개발 ▲가로림만 국가해양정원 조성 ▲가로림만 연륙교 건설 ▲태안고속도로 건설 ▲태안 해양치유센터 건립 ▲안면도 꽃박람회 개최 등을 제시했다.

김 지사는 먼저 “태안은 충남에서 고속도로와 철도가 지나지 않는 유일한 지역이며, 안면도 관광지 개발과 가로림만 국가해양정원 조성 등 중차대한 과제가 산적했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태안고속도로와 내포-태안 연결철도 건설 등 교통인프라 확충에 성과를 내겠다”며 “태안을 중심으로 해양관광, 레저 등 국제휴양관광벨트를 구축하고, 해양치유센터 건립과 고부가가치 해양신산업을 육성하겠다”고 약속했다. 

"안면도 관광지 조성 사업 완성을 뒷받침하고, 가로림만 국가해양정원 조성 경우 올해 타당성 재조사를 통해 국내 최초의 해양정원 사업을 추진하도록 총력을 기울이겠다"고도 했다.

김 지사는 끝으로 “명확한 비전과 강한 추진력으로 가시적인 성과물을 창출해 내겠다”며 “단순히 하나의 관광휴양 공간을 조성하는 것에 머물지 않고, 환황해 시대를 이끌어가는 도시로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태안군민들은 이날 김 지사에 생활체육공원 테니스장과 기가림시설 설치, 조사료생산시설 장비 지원, 이원간척지 내 이원호 준설, 어업인 복지회관 조성 등을 건의했다.

도 관계자는 “예산이 수반되는 사항은 신속히 검토 후 재정여건을 고려해 가능한 내년도 본예산에 반영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부남호 역간척 도 입장, 중앙정부에 전달"
"해상풍력발전 필요성 공감..로드맵 마련"


김태흠 충남지사가 17일 태안군청 대회의실에서 군민과의 대화를 갖고 있는 모습. 충남도 제공.
김태흠 충남지사가 17일 태안군청 대회의실에서 군민과의 대화를 갖고 있는 모습. 충남도 제공.

앞서 김 지사는 태안군청에서 기자간담회를 열어 '부남호 역간척' 사업과 '해상풍력발전단지' 조성 사업의 차질 없는 추진을 약속했다. 

김 지사는 "경제부총리나 농림축산식품부 장관 등을 만나 부남호 역간척 사업 도 입장을 전달, 정부 차원의 지원을 강하게 요청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부남호 방조제를 넘어오면서 A·B지구에 농사만 지어선 안 되겠다는 생각을 하게 됐다"며 "이곳에 스마트팜과 문화와 관광, 레저 등 총체적인 부분을 넣으면 좋을 것 같다"고 덧붙였다.

'해상풍력발전단지 조성 사업'과 관련한 질문에는 "해상풍력발전 필요성에 공감한다"며 "정확한 사전계획과 로드맵을 마련해 추진하겠다"고 전했다. 

그는 또 "태안지역 교통문제를 잘 알고 있다"며 "서산·태안 지역구를 둔 성일종 국민의힘 정책위의장과 함께 고속도로와 철도 문제를 적극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