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연금공단 대전세종지역본부 이여규 본부장(좌측)과 세종시교육청 최교진 교육감(우측)이 ‘너랑나랑노랑 카드’ 전달식을 갖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국민연금공단 대전세종지역본부 이여규 본부장(좌측)과 세종시교육청 최교진 교육감(우측)이 ‘너랑나랑노랑 카드’ 전달식을 갖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박성원 기자] 국민연금공단 대전세종지역본부가 4일 세종시교육청에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너랑나랑노랑 카드’를 전달했다.

이번 전달식은 공단 지역본부와 세종시교육청이 지난 4월 MOU를 체결한 이후 협업하는 첫 사례로 공단 지역본부가 2022년 중점으로 추진하는 사회공헌활동인 ‘NPS 키다리 아저씨’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NPS 키다리 아저씨’ 프로젝트는 어린이 교통안전용품 및 취약 청소년 장학금 후원, 학생 진로 체험 프로그램 운영 및 지원, 청년 대상 공공기관 취업 멘토링 제공 등 미래세대 지원을 위한 사회공헌활동 프로그램이다.

‘너랑나랑노랑 카드’는 어린이의 시인성을 높여 교통사고를 예방하기 위한 가방 연결형 교통안전용품으로 세종시에 위치한 나성초등학교, 신봉초등학교 등 28개 초등학교에 총 6480개가 전달될 예정이다.

이번 전달식을 통해 양 기관은 지역 어린이들이 더욱 안전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교통안전문화 확산에 힘쓸 뿐만 아니라 청소년 장학금 후원, 청년 공공기관 취업 멘토링 제공 등 미래세대 지원을 위한 협력체계를 더욱 확고히 하기로 했다.

이여규 본부장은 “이번 세종시 교육청과의 너랑나랑노랑카드 사업을 통해 지역 내 어린이들의 교통사고 예방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미래세대 성장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하며 지역사회에 공헌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