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선거부문 선거공보분야, 대전 자치구 중 유일하게 선정
임기 내 구민과의 약속 지키기 위해 최선 다할 것

정용래 유성구청장
정용래 유성구청장

대전 유성구(구청장 정용래)는 정용래 유성구청장이 2022 매니페스토(지방선거부문) 약속대상에서 선거공보분야 최우수상 수상자로 선정됐다고 3일 전했다.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는 지난 전국동시지방선거에서 발표한 후보자의 선거공약서와 선거공보에 대해 1차로 ▲목표의 구체성 ▲우선순위의 명확성 ▲이행절차의 체계성 ▲이행기간의 합리성 ▲재원조달방안의 안전성 등을 전수조사했고, 2차로 시·군·구청의 공적서 제출을 통한 ▲철학과 비전의 부합성 ▲작성과정의 민주성을 종합 평가해 최우수 수상자를 선정했다. 

정용래 유성구청장은 민선 8기 ‘함께 더 좋은 미래로’ 도약하기 위한 정책목표를 제시하고, 목표과제로 ▲미래선도도시 ▲친환경 스마트도시 ▲최고의 주민자치도시 ▲품격 높은 문화‧복지도시 ▲35만 명품도시 조성으로 35만 구민 모두가 주인공인 도시를 실현하고자 하는 철학과 비전을 제시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정용래 유성구청장은 “대전 구청장 중 유일하게 「선거공보 분야 약속대상」에서 최우수상을 받아 기쁘다”며 “내일이 기대되는 유성, 다함께 잘살 수 있는 유성을 만들기 위해 35만 구민과의 약속을 반드시 지켜나가겠다”고 했다.

한편, 매니페스토실천본부는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해 별도 시상식은 개최하지 않는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