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구려 벽화 ‘사신도’ 모티브, 옛 선인들의 상서로운 상상력
한정판 카드형 골드로 소장가치 제공 

[박길수 기자] 한국조폐공사가 고구려 고분 벽화 ‘사신도’를 모티브로 한 ‘사신도 카드형 골드 4종’을 출시했다.

고구려 사람들은 무덤에 삶과 생각을 그려 넣었다. 사신(四神)은 동서남북을 지키며 내세(來世)의 평안과 풍요를 기원하는 상서로운 상상력으로 만들어진 수호신으로 동(東)을 수호하는 청룡, 서(西)를 수호하는 백호, 남(南)을 수호하는 주작, 북(北)을 수호하는 현무로 이루어져있다.

‘사신도 카드형 골드’ 앞면에는 사실과 상상속의 동물이 복합된 ‘청룡’, ‘백호’, ‘주작’, ‘현무’를 창의적으로 재해석한 디자인이 담겼으며, 뒷면에는 2방향 금속 잠상기술로 위변조를 방지했다.

사신도 카드형 골드는 홀로그램 및 UV코팅을 통한 고급스러운 카드케이스를 적용하였고, 디자인별 각 500장 한정판으로 제작해 소장 가치를 높였다.

‘사신도 카드형 골드 4종’은 순금 순도 99.99%에 중량 각 3.75g(1돈)으로 판매가격은 38만 5000원에 판매한다.

구입은 조폐공사 쇼핑몰(www.koreamint.com), 현대H몰(www.hmall.com), 더현대닷컴(www.thehyundai.com), GS샵(www.gsshop.com), 풍산화동양행(www.hwadong.com), 롯데온(www.lotteon.com) 및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가능하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