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부서, 8월 31일까지 성범죄 예방 활동 전개
다중이용 시설에 대한 불법 카메라 점검 완료

세종고속시외버스터미널(좌)과 방울새 어린이 공원에서 예방 활동에 나선 세종 경찰. 남부서 제공. 
세종고속시외버스터미널(좌)과 방울새 어린이 공원에서 예방 활동에 나선 세종 경찰. 남부서 제공. 

[세종=디트뉴스 이희택 기자] 세종남부경찰서(서장 김경열)가 오는 8월 31일까지 여름 휴가철을 맞이 성범죄 예방 활동에 나선다.

물놀이 및 다중이용 시설 등을 찾는 이용객 증가가 예상되면서, 이곳을 집중 점검 대상지로 정했다. 

이를 위해 불법 카메라 점검과 홍보 활동을 병행하며 종합적·선제적으로 대응할 예정이다.

또 세종시와 합동 점검단을 구성, 호수공원 물놀이섬과 방울새 어린이 공원, 세종고속시외버스터미널 등 다중이용 시설의 화장실·샤워실에 대한 불법 카메라 점검을 완료했다.

이와 함께 주요 지점에 성범죄 예방 플래카드를 게시하고 시내 전광판을 통한 성폭력 예방 홍보도 함께 실시한다. 

불법 카메라는 전파 탐지기와 적외선 탐지기를 활용해 적발하고, 볼록렌즈를 이용해 뒤따라오는 타인을 인지할 수 있는 '여성 안심 거울'을 화장실 문 앞에 부착해 성범죄 사전 차단을 도모한다.

김경열 서장은 “세종시민 누구나 안심하고 편안하게 공중 화장실 등을 이용할 수 있도록 불법카메라 점검을 강화하고 성범죄 예방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