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성장에 필요한 인증 관련 등 소개
오는 21일 대전혁신센터 YouTube서 시청 가능

제74회 대전창업포럼 안내 포스터.
제74회 대전창업포럼 안내 포스터.

[박성원 기자] 대전창조경제혁신센터(이하 대전혁신센터)가 오는 21일 ‘제74회 대전창업포럼’을 개최한다.

대전혁신센터에 따르면 이번 포럼은 스타트업 성장에 필요한 인증 관련 특별강연과 스타트업 소개 등 네 가지 세션으로 진행되며 대전혁신센터 YouTube를 통해 시청할 수 있다.

첫 번째 세션은 한국산업기술시험원 산업지능화기술센터 조원준 수석연구원의 ‘소프트웨어 시험 인증’을 주제로 소프트웨어 시험 인증 개요, 절차 등 스타트업에게 필요한 정보를 공유할 예정이다.

이어 두 번째 세션은 ‘신기술(NET) 및 신제품(NEP) 인증’을 주제로 대신품질연구소 이용수 대표의 특강이 진행되며 신기술 및 신제품 인증 방법 등을 공유해 관심 있는 예비창업자 및 스타트업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세 번째 세션은 (사)벤처기업협회의 ‘민간주도 벤처기업확인제도’ 안내 및 벤처기업 확인서 발급 시 지원 혜택 등을 소개할 예정이다.

스타트업 소개를 위한 네 번째 세션에는 ㈜메타뱅크 소요환 대표가 ‘3D 모델 복원 방법을 활용한 메타버스 환경 구축’ 기술을 소개할 예정이다. 소요환 대표는 한남대학교 미디어영상학과 교수로 지난해 ㈜메타뱅크를 설립하며 교원 창업에 성공했다.

제74회 대전창업포럼은 행사 포스터의 QR코드를 통해 21일 오전 9시부터 YouTube를 통해 창업에 관심 있는 누구나 시청할 수 있다. 자세한 문의는 대전창조경제혁신센터로 하면 된다.

김정수 대전혁신센터장은 “제74회 대전창업포럼을 통해 예비창업자와 스타트업이 필요로 하는 각종 인증 제도를 소개하며 과학기술 응용창업 생태계 활성화에 적극적으로 나설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